종합 전선 제조 회사 KBI코스모링크비나가 베트남에서 8년 만에 매출 5배 성장을 이뤄냈다. KBI코스모링크비나는 2017년 베트남 현지 기업 SH비나를 인수해 설립되었다. 베트남 기업의 한국화 전략과 유연한 생산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납기를 맞춰주는 것이 성공 비결이다.
인수 8년만에 매출 5배 껑충 지난해 겨울 밤 10시가 넘은 시간에 박재희 KBI코스모링크비나 법인장에게 긴급한 전화가 왔다. 베트남 하노이 인근에서 공장을 운영하는 한국 반도체 부품 회사에서 갑작스럽게 화재가 발생했는데, 다음 날 아침까지 공장 설비를 긴급 복구하기 위해 전선을 빨리 공급해 줄 수 있겠냐는 전화였다. 박 법인장은 “비상 상황에 대비해 비축해둔 재고가 있었고, 곧바로 주문받은 전선 물량을 확보해 1시간 거리에 있는 고객사에 배달을 완료했다”고 말했다. 이 같은 회사의 재빠른 대응은 곧바로 베트남 북부 지역에서 공장을 운영하는 고객사들로 입소문이 퍼졌고 “KBI는 납기를 생명으로 여기는 회사”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
회사의 폭풍 성장 비결은 ‘베트남 기업의 한국화’로 요약된다. 최근 방문한 베트남 빈푹성 공장 벽면에는 한국어와 베트남어로 ‘생산은 필히 안전하게’ ‘품질·정리정돈·청결·안전을 습관화하자’ ‘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처럼 한국 중소기업 공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매주 월요일 오전 2시간 동안 안전교육을 하고 작업을 시작하는 것도 한국에서 건너온 기업문화다.유연한 생산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납품 기일을 맞춰주는 것은 KBI코스모링크비나의 생명과도 같다. 박 법인장은 “경쟁사는 장기 주문량이 많아 생산 일정이 고정되는 경향이 있지만, KBI는 단기납 주문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고객사의 급한 요구 사항을 유동적으로 맞춰줄 수 있다”며 “유연한 돌고래 같은 중소기업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KBI코스모링크비나 베트남 인수 성장 한국화 전략 유연한 생산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내수부진 뚫고…롯데쇼핑 4분기째 영업益 증가베트남 사업 1년새 2.8배↑롯데·현대백화점 이익 감소패션부문 매출 줄어든 영향
Read more »
RR, 2년 만에 매출 7배 성장...글로벌 패션계에서 K패션 브랜드로 성장서울에서 가장 핫한 의류 매장 중 하나인 '레스트앤레크레이션(RR)'이 2년 만에 매출이 7배로 성장했다. 김지은 대표가 이끄는 이 브랜드는 편안한 디자인과 예쁜 핏으로 유명하며,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연 매출 150억원을 기대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Read more »
한국 레이어, 프랑스 패션 브랜드 마리떼로 5년 만에 매출 500배 성장한국 패션 기업 레이어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를 재생시켜 5년만에 매출이 500배 증가한 성공 사례를 알린다. 레이어는 내년까지 아시아 전역에 최대 17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Read more »
[속보] “석달에 10조7000억원” 쿠팡, 또 일냈다…3분기 매출 사상 최대, 영업이익 1481억원전년대비 매출 32%, 영업이익 29% 증가 2분기 영업손실·당기순손실서 흑자전환 로켓배송 성장 지속...파페치 등 적자 줄여
Read more »
ELS 사태에 방카슈랑스 때 아닌 수혜…올해 40% 더 팔려은행 수수료 성장 둔화에도 방카슈랑스 성장률 4배 넘어 ELS사태 후 고위험 상품 부담 위험 낮고 비과세인 방카 관심
Read more »
제주도에서 직접 재배, 2000톤 감귤과 돼지고기 매출 2배로 성장이랜드의 김스클럽은 제주도에서 직접 농축산물을 키워 유통하는 '직운영' 전략으로 돼지고기와 감귤 매출을 크게 늘렸다. 돈육은 신선도와 품질을 높이고, 감귤은 체계적인 관리로 당도와 신선도를 개선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