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원 재학생, 졸업생, 교직원들이 '입틀막' 사건과 12.3 윤석열 내란사태를 언급하며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270명 이상이 참여했습니다.
12.3 윤석열 내란사태 를 규탄하고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대학가 시국선언 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과학기술원 재학생과 졸업생, 교직원들이 연대서명을 통해 시국선언 문을 발표했다.
이어"한 사람의 심기를 위해서라면 무도한 일도 서슴지 않았던 김용현 경호처장은 국방부 장관, 아니 반란 모의자로 돌아왔다"며 당시 입틀막 사건의 당사자가 다시 12.3 윤석열 내란사태의 주도자가 된 것을 강조하고"그리고 이같은 군부 일당들과 작당한 반란 수괴 윤석열은, 테러범을 상대해야 할 군대를 동원해, 이제는 급기야 총칼로 국회와 시민들의 입을 틀어막으려 시도하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분개했다. 이들은 끝으로"민주공화국에서 윤석열 일당과 같은 자들에게 허락된 곳은 교도소뿐"이라고 경고한 뒤"우리는 이제 더 이상 얌전히 '입틀막' 당하지 않을 것이다. 피로 쌓아 올린 민주주의가 허무하게 무너지지 않도록 외칠 것이다. 내란 수괴 윤석열을 탄핵하고, 내란을 공모한 이를 색출·처벌하라"고 촉구했다.1차 제안자 중 한 명인 07학번 졸업생 곽영출 씨는"극우 유튜버나 상상할 법한 일을 대통령이라는 작자가 입에 담고, 심지어 실행에까지 옮기며 국민을 위협했다"며"말도 안 되는 상황에 함께 분통을 터뜨리며, 일단 뭐라도 해야겠다고 너나할 것 없이 의견을 모아 시작했다"고 밝혔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단국대 민주동문회, 윤석열 대통령 하야 촉구 시국선언문 발표단국대학교 천안교정 민주동문회가 150명의 동문들이 참여하여 윤석열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윤 대통령의 국정 수행 능력, 정치검찰의 개혁, 대학 내 표현의 자유 보장 등을 비판하며 국민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Read more »
카이스트 구성원들, '12.3 윤석열 내란사태' 규탄하며 대통령 탄핵 촉구한국과학기술원(KAIST) 재학생과 졸업생, 교직원들이 '12.3 윤석열 내란사태'를 규탄하며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지난 2월 발생한 '입틀막' 사건과 12.3 사건을 언급하며, 윤석열 대통령과 그의 지지자들을 강하게 비판하고, 민주주의와 헌정 질서를 지키기 위해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Read more »
경남 13개 여성단체,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성명 발표경남지역 13개 여성단체들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며, 12·3 반란 사태를 내란죄로 규정했습니다. 이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농단 의혹을 지적하며, 국민의힘의 탄핵 반대 결정을 비판했습니다.
Read more »
서울대 교수·연구자 525명, 대통령 퇴진 촉구 시국선언문 발표서울대학교 교수와 연구자 525명은 '민주주의를 거부하는 대통령을 거부한다'는 제목의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그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정부를 비판하며, 한국 사회의 민주주의 붕괴를 우려하며 그의 퇴진을 요구했다.
Read more »
보건의료인 1054명이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며 시국선언문 발표보건의료인 1054명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며 시국선언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윤 대통령의 의료민영화 정책과 의료대란을 비판하며, 정부의 방침이 미국식 의료체계를 모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Read more »
천주교 사제 1400여명,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시국선언문 발표천주교 사제 1466명은 '어째서 사람이 이 모양인가!'라는 제목의 시국선언문을 발표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했다. 사제들은 대통령을 '거짓의 사람', '어둠의 사람', '폭력의 사람', '분열의 사람' 등으로 비판하며, 그의 임기를 더 이상 이어가지 못하게 하자는 결론을 내렸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