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주기 '마왕' 신해철… 여전히 그리운 목소리

South Africa News News

9주기 '마왕' 신해철… 여전히 그리운 목소리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56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26%
  • Publisher: 51%

이젠 아픔없는 곳에서 하늘을 날고 있을까?

2014년 10월 27일,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전례 없는 족적을 남긴 가수 신해철이 세상을 떠났다. 그의 사망은 의료사고로 인한 것이며 저산소 허혈성 뇌 손상이 직접적인 사인으로 알려졌다. 당시 그는 46세, 너무도 젊은 나이였다.

신해철은 1988년 지금은 폐지된 MBC대학가요제에 아트락적인 요소가 가득한 밴드 무한궤도의 '그대에게' 로 대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사실, 1988년에 '담다디' 이상은이 대상을 수상한 강변가요제에도 밴드 '아기천사'로 참가했던 그였지만 예선을 통과하지 못하고 탈락한 경험이있었다. 그때 출전한 곡이 바로 '무한궤도' 해체 이후 솔로 가수로 전향하고 KBS 가요 톱10에서 정상을 차지한 였다. 거기다 국내 최초 영어랩으로 기억되는 이란 곡과 더불어 그의 인기는 연말 방송사에서주는 가수상들을 휩쓸정도로 인기 가수로 자리잡아갔다.하지만 그는 밴드로 회귀하고 싶었다. 그렇게 1991년 많은 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솔로가수 활동을 정리한 신해철은 밴드 N.EX.T를 결성한다. 팀명의 뜻은 'N'ew 'EX'periment 'T'eam으로 영어의 약자에서 따왔다.

신해철은 음악적 기량 외에도 라디오 DJ와 논객 등으로도 활동하며 대표적인 토론 프로그램인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던 에 출연, 강력하고 거침없는 소신을 밝혔다. 손석희 앵커는 훗날 의 '원픽' 토론자로 신해철을 꼽았는데 이런 이유에서인지 그는 지금까지도 '마왕'이란 별명으로 불리고있다. 하지만 마왕처럼 ​​​​​불멸할 듯 보였던 신해철이 세상을 떠난지 벌써 9주기가 되었다. 여기서 정말 신기한건 십 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아직까지도 그를 잊지 못한 동료들과 팬들이 주도한 다양한 추모 행사나 공연 등이 열리고 있는 점이다. 그는 팬들의 가슴속에 영원 불멸한 존재로 남아있는지도 모르겠다.올해는 신해철이 데뷔한지 35주년이 되는 해다. 만일 그가 살아있었다면 성대한 공연이 펼쳐졌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함에 팬들과 동료들은 아쉽기만 하다. 거기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 자신을 ​​​​​그리워하는지도 모르고 천국에 있을 그가 한편으론 얄미운 생각도 들지만, 그가 만든 '날아라 병아리'의 노래 가사처럼"이젠 아픔 없는 곳에서 하늘을 날고 있을" 그를 생각하니 마음 한 편으로는 안심이 되기도한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한국 여성 고용률 올랐다지만···고용 성별격차 OECD 8위한국 여성 고용률 올랐다지만···고용 성별격차 OECD 8위국내 여성 고용률이 과거보다 큰 폭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남녀 고용률 격차는 여전히 경제협력개...
Read more »

“전쟁 때 동물이나 찍고 있냐”는 말 들으며 만든 다큐“전쟁 때 동물이나 찍고 있냐”는 말 들으며 만든 다큐[애니멀피플] 서울동물영화제 개막작 다큐 ‘니카를 찾아서’ 카프랄로프 감독 “동물 구조 여전히 진행 중”
Read more »

[이·팔 전쟁] 카이로 평화회의, 공동선언 없이 '빈손' 종료[이·팔 전쟁] 카이로 평화회의, 공동선언 없이 '빈손' 종료서방-중동, 엇갈린 목소리... 유엔 사무총장 "당장 휴전하라"
Read more »

홍성성당 주보에 실린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모제 소식홍성성당 주보에 실린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모제 소식추모제 참여 독려...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시민들 목소리 모아야"
Read more »

팔레스타인 지지 목소리 억누르는 미국 사회···행사 취소·해고 압력까지팔레스타인 지지 목소리 억누르는 미국 사회···행사 취소·해고 압력까지미국에서 팔레스타인을 지지하는 목소리가 탄압 받는 사례가 확산되고 있다. 팔레스타인 인권 관...
Read more »

고통스럽지만 물가 잡으려면 ‘금리 인상해야’ 목소리 커져국민의힘과 정부는 22일 고위당정협의회를 하고 '서민 장바구니 물가 안정,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 부담 완화 등을 통해 민생 부담 완화에 총력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0일 국내 대표 식품회사 16곳 대표와 주요 임원을 불러 물가 안정 협조를 당부했다. 산업통상자원부도 같은 날 ‘공산품 가격 점검 회의’를 열고, 제조업계뿐 아니라 유통업체까지 불러 물가 안정 협조를 당부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7 12: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