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이어 日 전국 어민대표도 '오염수 해양 방류 반대'
[교도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박상현 특파원=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를 앞두고 이에 반대하는 어민 단체를 상대로 설득 작업을 벌이고 있으나, 어민들의 마음을 돌리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어민 단체 대표인 사카모토 마사노부 전국어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은 14일 도쿄에서 만난 니시무라 야스토시 경제산업상에게"현시점에서는 처리수의 해양 방류를 반대한다는 입장이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사카모토 회장은 니시무라 경제산업상과 면담 이후에도"과학적인 안전은 어느 정도 이해했지만, 사회적인 안심은 다르다"며"안심을 얻을 수 없는 한, 반대한다는 입장을 바꾸지 못한다"고 강조했다.앞서 전국어협은 지난달 22일 총회를 열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반대한다는 결의를 4년 연속 채택했다.니시무라 경제산업상은 이달 11일에도 후쿠시마현 어업협동조합연합회를 찾아가 오염수 방류가 불가피하다는 뜻을 전했지만, 노자키 데쓰 후쿠시마현 어협회장은 방류에 반대한다고 밝혔다.일본 정부는 2015년 후쿠시마현 어협에 관계자의 이해를 얻지 않으면 오염수를 처분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으나, 2021년 어민들의 반발 속에서 오염수의 해양 방류 방침을 결정했다.
일본은 올여름으로 예고한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 각료들이 주변국과 어민을 상대로 오염수 방류가 인체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며 과학적으로 안전하다는 점을 설명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경산시의회 의장 “후쿠시마 오염수, 꼬마 오줌…무해한데 좋지 않을 뿐”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5분 자유발언 하던 경산시의원을 퇴장 시켜 논란이 일고 있는 박순득 경북 경산시의회 의장이 이번에는 오염수를 ‘꼬마 오줌’에 비유했다.
Read more »
尹 '오염수 점검에 韓전문가' 기시다 '기준치 초과시 방출 중단'(종합) | 연합뉴스(빌뉴스[리투아니아]=연합뉴스) 안용수 한지훈 기자=윤석열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점검 과정에 한국 전문가 참...
Read more »
'아빠의 마음으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피켓 든 시민들충남 홍성 주민들, 개인 자격으로 1인 시위... "간절한 마음으로 피켓 들고 있다"
Read more »
정부 '부산시 수산물 방사능 검사 표본 적다? 타당치 않은 지적'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오늘 정부서울청사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대응' 일일브리핑에서 '지방자치단체 검사는 유통단계에서 안전성을 더 두텁게 확인하는 절차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Read more »
기시다 '여름 방류 계획 변함없어'…정상회담 직후 '쐐기'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소식입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염수를 올여름 안에 방류할 계획엔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