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전 고비 넘어 4강 뒤 멘털 강조
“우즈베크와의 4강전 대책이 궁금하다”황선홍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감독이 1일 중국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8강전 중국과의 경기 승리 뒤 강조한 것은 선수들의 멘털이었다.
승리의 기쁨보다 더 큰 것은 황 감독이 구상한 베스트 전력에 대한 확신을 얻었다는 점이다. 황 감독은 토너먼트 16강전부터 최적의 조합을 찾겠다고 강조했고, 이날 선발로 나온 선수들은 황 감독의 작전을 완벽하게 수행했다. 주장 백승호가 수비형 미드필더로 앞선에서 길목을 차단하고 공격 시 공을 뿌려준다면, 발 빠른 고영준과 재기 넘치는 홍현석이 중원을 전후좌우로 빠르게 가르면서 골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다. 안재준과 송민규의 파괴력, 에너지 넘치는 조영욱의 골 감각과 패스 능력은 황 감독이 추구하는 속도 축구를 구현하고 있다.아시안게임 대표팀의 이강인이 1일 열린 항저우아시안게임 축구 8강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프리킥을 하고 있다. 항저우/윤운식 선임기자 [email protected]황 감독은 이들 셋을 중국과의 8강전 후반에 교체 투입하면서 전술 활용도를 다시금 구상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은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아직 완전히 적응하지 못했지만, 큰 경기에 강한 특성이 있다. 정우영과 엄원상의 득점력을 효율적으로 가동하기 위한 투입 시점 조율도 중요하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나 몰래 전입신고 안 돼’ 생활법령 이렇게 바뀝니다신분증 발급부터, 재산세 납부, 전출입 신고와 전세계약애 따른 확정일자 신고까지, 모두 살고있...
Read more »
바이든 “우크라 지원 중단 안 돼”…셧다운 모면 뒤 의회에 호소미국 의회가 연방정부 셧다운(공무원 급여 지급 및 업무 일부 중단) 위기를 3시간 앞두고 처리한 임시 예산안에서 우크라이나...
Read more »
'황선홍 호' 중국과 8강전…야구는 홍콩 잡고 4연패 노린다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황선홍 호가 중국과 8강에서 맞붙는다 〈사진=연합뉴스〉 한국 축구와 야구가 2022 항저우 아시안..
Read more »
민주 “윤 대통령, 이재명 회담 즉각 응하라”…국힘 “얄팍한 속셈”대통령실 이틀째 입장 안 밝혀국힘 “여야 대표 회담하자”
Read more »
“디스크 저절로 나아집니다”…진료 대기만 3년, 척추의 신유튜브를 통해 올바른 척추관리·운동법을 알리고 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