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 출신 지식인·종교인 '채상병 특검' 촉구 성명 동참, "정부·국민 신뢰 저버린 대통령 등 처벌 받아야"
해병대원 순직사건 수사외압 의혹의 진상을 규명할, 이른바 '채상병 특검법' 처리를 촉구하는 해병대 출신 지식인·종교인 성명 발표 자리에서다. 해병대 배지를 옷깃에 단 그의 곁에는 해병대 출신 이진 기장 선민교회 담임목사, 김영 인하대 명예교수, 김경일 신부, 진우 스님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이어"정의로운 수사로 판결하고 논공행상해야 할 정부는 오히려 수사에 대한 개입과 억압을 넘어서 수사단장 박정훈 대령을 항명죄로 몰아세웠다"며"이후 대통령실은 사건의 은폐와 왜곡을 위해 각 부서의 관계자들을 특진 또는 공천 또는 해외부임 등으로 무리한 임시방편의 수로 사건을 키워왔다"고 비판했다. 황석영 작가는 이후 기자들을 만나 '즉각 사임'의 의미는 '하야'라고 밝혔다. 그는"탄핵은 굉장히 복잡할 것 같다. 기간이 걸릴 것 같고"라며" 임기 3년이 너무 길지 않나 의문을 갖는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굉장히 답답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앞으로 더 많은 정책적 과오를 저지르는 것보다는 차라리 빨리 하야를 해서 나라가 안정적이고 정상화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설명했다.해병 출신 종교인들도 같은 자리에서 따로 성명을 통해"2023년 7월 20일 윤 대통령은 '정부는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한 그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윤 대통령 꿋꿋함 좋아”vs“글마는 빨리 내려와야”이른바 ‘낙동강 벨트’는 보수세가 강한 다른 부산·경남(PK) 지역과 달리 진보세도 만만치 않은 지역이다. 그런 만큼 주요 선거마다 전체 선거 승패를 가늠할 수 있게 해주는 ...
Read more »
민주당 “대통령실 이시원 비서관, 채상병 사건 회수일에 국방부와 통화...파면 대상”“윤 대통령, 채상병 특검법 지체없이 받아들이는 게 변화의 시작”
Read more »
한동훈 '공부하고 성찰하겠다, 결국 잘될 것'홍준표 '윤 대통령 배신' 비판에 "정치인이 배신하지 않아야 할 대상은 국민 뿐"
Read more »
대통령실, 조국 향해 '자기애가 과하다'조국혁신당 윤 대통령 4.19기념식 불참 '도둑 참배' 논평에 '발끈'
Read more »
야, '제2양곡법' 본회의 직회부 강행... 여 '거야의 입법폭주'윤 대통령 '1호 거부권' 행사로 폐기되자 민주, 새 개정안 발의
Read more »
추미애 “윤 대통령, 군왕무치...의장 역할 거부 안 할 것”“윤 대통령, 국민 탓하는데 국정 방향·기조 틀렸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