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 건립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민단체와 지역 정치 야권은 “비웃음거리가 될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4일 경향신문 취재를 종합하면 현재 대구시는...
시민단체 “홍 시장 과거엔 독재 행태 비판…일관성 없어”4일 경향신문 취재를 종합하면 현재 대구시는 박 전 대통령 등 전직 대통령 기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전직 대통령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경북 구미와 경남 김해·거제 등 일부 기초단체에서도 조례를 통해 전직 대통령 관련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대구시는 설명했다.
대구시는 5일 행정부시장 주재로 회의를 열고 조례 제정 등 추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시가 박 전 대통령 기념사업을 위해 조례 제정까지 나선 건 홍준표 대구시장의 구상 때문이다. 홍 시장이 지난달 7일 달빛철도 특별법 국회 통과 축하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광주를 찾은 게 계기였다. 홍 시장은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광장으로 명명하고, 그 앞에 박정희 전 대통령의 동상을 건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관련 사업들은 구상 단계에 불과하지만 대구시는 추진 의지를 갖고 있다. 대구시는 박 전 대통령 동상 설치안을 대구파티마병원 쪽인 동대구역 북서쪽 광장이나 도로변, 맞이주차장 등 여러 곳을 후보지로 두고 저울질하고 있다. 동상 제작에 통상 6억원이 소요된다고 가정하면 안내문과 구조물 제작 등을 합해 총 10억원가량 필요할 것으로 추산된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복지부, ‘의대 증원 반대’ 집단행동 논의 앞둔 전공의에 “이제는 바꿔야”“의대 정원 확대, 해묵은 보건의료 문제들 풀어나가기 위한 것…보건의료체계 정상화에 동참해 달라”
Read more »
조국, 부산에서 신당 창당 선언 “검찰독재정권 종식 위해 싸우겠다”총선 출마 여부 질문에 “정당 원칙 따라 이뤄질 것...정권 심판 1:1 구도 만들어야”
Read more »
사태 파악 못한 윤 대통령...세계 10위 기업이 순위에서 사라졌다[대통령을 위한 반도체 특별과외] DB하이텍의 65% 영업이익 감소가 말하는 것
Read more »
보건의료노조 “의사 진료중단, 국민이 나서야”... 촛불행동 제안“전공의 집단 사직으로 인한 환자 피해 사례와 의료 인력 고충 사례 전면 조사해 공개할 것”
Read more »
카이스트 졸업생 “윤 대통령 자화자찬 하는데 아무 비판 없었다면, 더 속상했을 것”신민기 졸업생 “졸업생의 의지로 한 것...정당 활동 경력을 이유로 낙인찍을 수 없어”
Read more »
[속보] 尹 “지역 투자 활성화 위해 1~2등급 그린벨트도 풀겠다”조선·車·석화 지원 정책수단 총동원 기업하기 좋은 울산 만들 것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