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 로버트 윌딩거·마크 슐츠 지음 박선령 옮김 비즈니스북스 ‘행복이란 무엇인가?’ 이처럼 단순한 질문이 있을까. 『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원제 The Good Life)는 쉽게 말해 ‘행복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내놓은 책이다. 인간의 생애에 대한 가장 길고 심층적인 ‘종단(縱斷)연구’이며 또한 과거에 국한된 회고적 연구가 아니라 현재의 삶, 앞으로의 삶까지 탐구하는 전향적(前向的) 연구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이처럼 단순한 질문이 있을까.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고의 관심을 쏟는 근원적 물음이 아닐 수 없다. 그런데 이런 문제를 제기하는 책이 나왔다면 결론은 너무나 뻔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아니 걱정이 앞선다.
그들은 풍부한 사례를 담고 있는 이 연구의 방법이 ‘과학적’이라고 자신한다. 인터뷰나 설문조사뿐만 아니라 연구에 참여한 사람들의 뇌 스캔, 스트레스 호르몬 측정, 혈액검사 등 다양한 렌즈를 통해 웰빙 상태를 확인했다. 말로만 번듯하게 전하는 행복론이 아니라 인간 성장에 대한 독보적이고도 전례 없는 연구의 결과물인 이 책은 이쯤 되면 그 자체가 행복학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일반적으로 돈이 많으면 행복해지기가 쉬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극히 상식적인 얘기지만 그렇다고 그게 모든 진실을 반영하지는 않는다고 ‘하버드 연구’는 분석한다.
좋은 관계에 필수적인 관대함은 긍정의 선순환을 불러일으킨다. 다른 사람을 도우면 도움을 받는 사람뿐 아니라 돕는 사람에게도 이익이 된다. 관대한 태도를 취하면 뇌가 좋은 감정을 느낄 준비를 하고 그런 좋은 감정 때문에 미래에 다른 사람을 도울 가능성이 더 커진다고 한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85년 평생 처음 본다' 울산서 고구마 70개 달린 뿌리 발견울산에서 고구마 70여개가 뭉텅이로 달린 뿌리가 발견돼 눈길을 끈다. 송씨는 '보통 한 뿌리에 고구마 5∼8개, 많으면 20∼25개 정도 달리는데 이렇게 많은 경우는 내 평생 처음'이라며 '한동안 밭에 놔두면서 주변에 알린 뒤 수확해 처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채오 울산시 북구의원은 '어르신께 연락받고 현장으로 오면서 전문가에게 물어봤는데 이렇게 고구마가 한 뿌리에 많이 붙은 경우는 굉장히 희귀하다고 한다'며 '심지어 고구마도 크게 자라 손으로 건드리면 그대로 뿌리에서 떨어져 나올 정도'라고 설명했다.
Read more »
베트남 총리 만난 최태원 “30년 인연, 넷제로 동반자 될 것”29일 SK그룹에 따르면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 27∼28일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팜 민 찐 총리, 브엉 딘 후에 베트남 국회의장 등 고위급 인사와 만나 그린 비즈니스 협력을 논의했다. 최 회장은 베트남 호아락의 국가혁신센터(NIC)에서 열린 국가수소서밋 행사에도 참석해 '수소, 탄소포집·저장·활용, 소형모듈원자로(SMR), 에너지 솔루션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베트남의 청정에너지 전환을 지원하고, 넷제로(탄소 중립) 달성에 협업할 계획'이라며 '현지 정부, 파트너들과 함께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친환경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Read more »
'빠른 아이, 느린 아이', 이 말이 낳은 비극[드라마 안물 탐구생활 90] ENA 로희가 알려준 것
Read more »
남현희 스토킹 혐의 전아무개씨 출국금지…사기사건 병합수사“신속 수사할 것”…스토킹 혐의는 성남 중원서에서 계속 조사
Read more »
눈물 쏟은 박현경, 준우승 징크스 끊고 2년 반 만에 통산 4승KLPGA, SK네트웍스·서경 레이디스 연장승박현경 “관중 앞에서 우승 더 뜻 깊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