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법무장관이 대통령을 대신해 (최씨 구속에 대해) 한말씀 할 수 있나”란 박범계 민주당 의원의 질의를 받고 이같이 답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6일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씨가 지난 21일 법정구속된 데 대해 “지금 민주당처럼 이화영 발언을 번복하기 위해 사법시스템에 개입하려는 시도, 이 재판 내내 전혀 없었다”며 “사법시스템 내에서 재판이 진행된 것”이라고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법사위에 출석하는 길에도 ‘검찰 회유로 이 전 부지사 진술이 오락가락한 것’이라는 민주당 주장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민주당이 자기편에 불리한 진술을 뒤집어 보려고 검찰청에 몰려가서 드러눕고 영치금 보내기 운동도 하고, 성명서를 내고, 가족 접촉하고 면회해서 진술을 번복하라고 압박하는 행태”라며 “이건 권력을 악용한 최악의 사법 방해이자 스토킹에 가까운 행태”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과 한 장관은 윤 대통령 처가 땅 주변으로 종점이 변경돼 논란이 되고 있는 서울-양평 고속도로에 대해서도 공방을 했다. 한 장관은 “의원님 댁 앞으로 고속도로가 바뀌면 수사를 해야 하나”라며 “제보나 양심선언 등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 의원은 “대통령 처가에 변경된 강상면 종점 5㎞ 내로 땅이 29필지 있다. 국민들이 윤석열 정부가 잘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개탄하고 있다”며 “공흥지구 건으로 여주지청이 기소한 과장이 현 양평군수 취임 후 일주일만에 원포인트로 국장에 승진해 강상면 종점안을 설계했다. 이 정도면 인과관계가 있지 않나”고 따져 물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송영길, 尹 장모 구속에 '대선 때 거짓말'…내일 검찰 고발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공직선거법 및 정당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이 법정 구속된 장모 최은순씨 사건에 대해 지난 대선 후보 시절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는 취지..
Read more »
어느 영부인의 가족들, 정권을 몰락시키다어느 영부인의 가족들, 정권을 몰락시키다 최은순 왕실_외척 이순자 김건희 대통령_친인척 김종성 기자
Read more »
송영길, 윤 대통령 고발 '장모 허위사실 유포'송영길, 윤 대통령 고발 '장모 허위사실 유포 못 벗어나' 송영길 최은순 검찰 윤석열 이병한 기자
Read more »
송영길, '장모 의혹 부인' 윤석열 대통령 검찰 고발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지난 대선 당시 자신의 장모를 둘러싼 의혹을 부인했던 윤석열 대통령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송 전 대표는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
Read more »
정의·진보당 “‘장모 10원 한 장 피해 준 적 없다’던 윤 대통령 사과하라”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