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작가의 걷기와 읽기: 창조의 충전법

문화 News

한강 작가의 걷기와 읽기: 창조의 충전법
한강노벨문학상읽기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19 sec. here
  • 7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28%
  • Publisher: 53%

한강 작가는 소설을 쓸 때 걷기와 읽기를 통해 창조적인 충전을 한다. 그는 매일 책을 읽고 걷기와 함께 운동을 하며 창조적인 일상을 유지한다.

글 쓰는 사람 이미지로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것은 고요히 책상 앞에 앉은 모습이지만 사실 저는 걸어가고 있습니다.“매일 시집과 소설을 한 권씩 읽는다. 문장들의 밀도로 다시 충전되려고.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과 걷기를 하루에 두 시간씩 한다. 다시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을 수 있게.” - 한강, 『디 에센셜: 한강』, p.346

소설 쓸 때 ‘읽기’와 ‘걷기’를 반복하는 게 그의 루틴이랍니다. 작품을 출간하고 나면 “소설을 쓰던 때보다 오히려 책을 덜 읽는다. 걷기도, 스트레칭도, 근력 운동도 덜 한다”고 합니다.왜 ‘걷기’와 ‘읽기’일까요? 걷기는 ‘세상의 길’을 따라가는 여행이고, 읽기는 ‘인생의 길’을 찾아가는 여행입니다. 읽는 책이 ‘작은 텍스트’라면, 걷는 세상은 ‘큰 텍스트’입니다. 걷기도, 읽기도 할 땐 힘들지만 하고 나면 ‘충전’이 됩니다. 걷기는 다리와 가슴을 튼튼히 해주고, 읽기는 머리와 마음을 채워 주죠. 한강 작가처럼 규칙적으로 한다면, 우리네 고단한 일상을 버틸 수 있는 힘이 돼줍니다.매주 수요일 독자 여러분과 ‘걷기’와 ‘읽기’ 얘기를 나눠보려 합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한강 노벨문학상 읽기 걷기 창조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한강 작가의 창조적 루틴: 걷기와 읽기한강 작가의 창조적 루틴: 걷기와 읽기한국의 작가 한강은 글 쓰는 데 있어 걷기와 읽기를 중요한 루틴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 루틴을 통해 창조적인 에너지를 얻고, 자신의 작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받습니다.
Read more »

한강 작가의 걷기와 읽기한강 작가의 걷기와 읽기한강 작가는 소설을 쓸 때 매일 걷기와 읽기를 통해 충전을 한다고 합니다. 그녀는 이 활동을 통해 창조적인 에너지를 얻고 있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Read more »

한강의 걷기와 읽기: 창조의 충전한강의 걷기와 읽기: 창조의 충전한강 작가는 노벨문학상을 받은 작가로서, 소설을 쓸 때 매일 걷기와 읽기를 통해 창조력을 유지합니다. 이 글은 그의 루틴과 이 루틴이 가져다 준 충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Read more »

한강 작가의 '읽기'와 '걷기': 작가로서의 '충전'한강 작가의 '읽기'와 '걷기': 작가로서의 '충전'한강 작가는 글 쓰기의 중요한 요소로 '읽기'와 '걷기'를 끊임없이 강조한다. 그녀는 이 활동들을 통해 작가로서의 '충전'을 이룬다고 말한다. 또한, '걷기'와 '읽기'는 작가에게 일상의 고단함을 버틸 수 있게 해주는 힘을 제공한다.
Read more »

[단독] “연체자들에게 희소식”…밀린 대출 특별사면 한다는데, 어딘가 보니[단독] “연체자들에게 희소식”…밀린 대출 특별사면 한다는데, 어딘가 보니한강 노벨상 시상식 열리는 내달 10일 대출연체 사면 검토 반납 유도하고 책 읽기 권장
Read more »

작가 한강의 일상: 걷기와 읽기작가 한강의 일상: 걷기와 읽기한강 작가는 글을 쓰는 작가로서의 이미지를 벗고 '걷기'와 '읽기'를 통해 자신의 창작 과정을 설명합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16:5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