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첫날부터 '북한은 핵보유국'

정치 News

트럼프, 첫날부터 '북한은 핵보유국'
TRUMP북한핵보유국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40 sec. here
  • 7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6%
  • Publisher: 51%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첫날 백악관 오베루 오피스에 앤드루 잭슨 초상화를 놓고, '북한은 핵보유국'이라고 선언하며 국제 질서를 흔들었다.

윤석열이 21일 현직 대통령 최초로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변론에 출석했다. 현장의 일거수일투족에 대해서는 기사도 많고 동영상도 있다.

그런데 김용현이 검찰에서"비상계엄 선포 이후 포고령 1호를 작성한 노트북을 없애라고 지시했다"고 진술했고, 비서 역할을 하는 행정관도"장관 지시에 따라 망치로 노트북과 휴대전화를 부쉈다"고 말했다. 김용현은 노트북 등을 없앤 이유에 대해"비상계엄 등의 임무를 완수했기 때문"이라는 진술도 했다.더구나 윤석열 변호인단은 헌재에 제출한 답변서에서"포고령 1호는 김용현이 종전 대통령에게 국회 해산권이 있을 당시 예문을 그대로 베껴 온 것"이라며 계엄 사태의 책임을 김용현에게 미루고 있다.3) '박정희 동상 훼손' 막는다며 감시초소 세운 대구시시민단체들이 동상 반대 기자회견을 했고, 일부 행인들이 '독재자'라고 씌여진 스티커나 종이를 붙이고 사라지는 사례도 있었다.경향신문에 따르면, 체육시설운영처와 주차시설, 교통운영팀 등 부서 직원들이 2인 1조로 6시간 씩 새벽 당번을 선다.

이들은 트럼프가 의사당 난동 사태 며칠 전부터"이번 대선은 미국 역사에 최대의 사기극이었다"," 1월 6일 워싱턴D.C에서 만나자"는 소셜미디어에 올리자 소속단체 회원들의 의사당 폭동을 부추긴 혐의로 2023년 중형을 선고받았다.타리오는 2023년 9월 1심 선고 공판에서는"사태 당일 군중들이 가한 폭력에 대해 극도로 부끄럽고 실망했다"고 말했지만, 막상 실형이 선고되자 법정을 떠나며 손가락으로 V자를 만들어 보였다고 당시 AP통신이 전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TRUMP 북한 핵보유국 앤드루 잭슨 국제질서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트럼프 취임] 첫날부터 '北핵보유국' 언급 파장…비핵화 목표 흔들리나[트럼프 취임] 첫날부터 '北핵보유국' 언급 파장…비핵화 목표 흔들리나(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기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임기 첫날부터 북한을 '뉴클리어 파워'(nuclear power·핵보유국)라고 지...
Read more »

북 핵보유국·관세폭탄…첫날부터 ‘트럼프 스톰’북 핵보유국·관세폭탄…첫날부터 ‘트럼프 스톰’20일(현지시간) 제47대 미국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식 직후 무더기 행정명령에 서명하며 ‘가치 동맹’을 내세웠던 전임 바이든 행정부의 국정 기조를 첫날부터 ‘미국 최우선주의’로 전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식을 마치고 지지자 2만여 명이 운집해 있는 백악관 인근 ‘캐피털 원 아레나’에 책상을 설치해 놓고 바이든이 만든 행정명령 78건을 취소했다. 미국은 트럼프 1기 때 이들 2개의 기구에서 탈퇴했다가 바이든 행정부 때 재가입했는데, 트럼프의 재집권으로 국제기구에서 재차 탈퇴하는 수순을 밟게 됐다.
Read more »

트럼프, 취임 첫날부터 남부 국경·에너지 비상사태 선포, 78개 행정 조치 중단트럼프, 취임 첫날부터 남부 국경·에너지 비상사태 선포, 78개 행정 조치 중단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취임 첫날부터 남부 국경과 에너지 분야에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바이든 행정부의 78개 행정 조치를 중단하는 등 강경한 정책을 선언하며 미국 국내외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Read more »

트럼프, 취임 첫날 '北은 핵보유국'… 비핵화 원칙 흔드나트럼프, 취임 첫날 '北은 핵보유국'… 비핵화 원칙 흔드나'나는 金과 매우 잘 지냈다'조속한 美北대화 재개 시사전략핵무기만 제거 노릴수도韓, 안보리더십 공백 와중에군축협상 전환 강행 우려도
Read more »

‘핵보유국 북한’ 논란…트럼프, 김정은과 핵군축 스몰딜 우려‘핵보유국 북한’ 논란…트럼프, 김정은과 핵군축 스몰딜 우려트럼프는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여러 행정명령에 서명하는 과정에서 기자가 북한 관련 질문을 던지자 '이제 그(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는 핵 보유국(Now, he is a nuclear power)'이라고 말했다. 그가 사용한 ‘nuclear power’라는 단어는 핵확산금지조약(NPT) 체제에서 배타적 권한을 인정받는 핵 보유국(nuclear weapon state)과는 다른 개념이기 때문이다. 트럼프의 핵 보유국 언급에 대해 외교부는 'NPT 체제에서 북한은 절대 핵 보유국 지위를 가질 수 없고, 정부는 북한 비핵화를 위해 미국 신행정부와 긴밀히 공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Read more »

트럼프 “북한 핵보유국” 발언 김정은에 협상 신호…한국 당혹트럼프 “북한 핵보유국” 발언 김정은에 협상 신호…한국 당혹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첫날 북한을 ‘핵보유국’(nuclear power)으로 부르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잘 지냈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정은 위원장에게 ‘비핵화’를 전제로 하지 않을 테니 협상을 시작하자고 초대장을 보낸 것이나 마찬가지다. 트럼프 대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3 23: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