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만에 3000개 계좌 이전높은 IRP 수익률에 몰린 듯
높은 IRP 수익률에 몰린 듯 지난 10월 31일 퇴직연금 실물이전제도가 시행되고 한 달 새 미래에셋으로 계좌를 이전한 액수가 1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11월 한 달 동안 실물 이전을 포함한 퇴직연금 이전으로 유입된 금액이 1000억원을 넘어섰으며, 계좌 수는 3000개 이상이었다고 9일 발표했다.
이전 금액은 연중 이전 금액의 최고 수준이며, 이전된 계좌 수도 연중 평균 대비 2배 이상이다. 이전된 고객 자산 유형을 분석한 결과 상장지수펀드가 전체에서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펀드·예금이 뒤를 이었다. 은행에서 이전한 고객 비중은 64.6%였으며, 다른 증권사에서 이전해온 고객도 30%를 차지했다. 매일경제신문이 개인형퇴직연금 적립 규모 상위 10개사를 대상으로 최근 5년간 통합 수익률을 산출한 결과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등이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퇴직연금 고객이 자신이 퇴직연금 계좌를 보유한 증권사에서 다른 투자 활동까지 일괄적으로 처리할 가능성이 높아 증권업계는 고객 유치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며"파생상품을 취급할 때 증권사 수익을 줄여 고객 수익을 높이거나, 지방 영세 상호금융의 고금리 예·적금이나 고위험 채권 등도 증권사가 위험을 감수하며 취급하는 식"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의 전체 연금 고객형·IRP·개인연금) 중 보유 잔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을 분석한 결과, 연평균 6% 이상 수익을 올린 고객은 43.9%에 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고객별로 가입 기간 전체 수익률을 연평균으로 환산한 수치다.정효영 미래에셋증권 연금컨설팅본부 본부장은"당사를 찾아준 고객들에게 기존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장기적 수익률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퇴직연금 적립금 늘어나며 금융사 수수료 폭증, 수익률은 저조퇴직연금 적립금이 증가하면서 금융사들이 수수료를 많이 얻고 있지만, 퇴직연금 운용실적은 낮아 가입자 혜택이 적다. 수수료 체계 개편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Read more »
대신자산운용, 인덱스 펀드의 최강자로서 1등 확장을 목표로대신자산운용의 신임 대표인 정만성이 인터뷰에서, 기존의 인덱스 펀드 강점을 유지하며 채권형 및 글로벌 펀드 분야로 확장하고, 향후 퇴직연금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Read more »
테슬라 주식과 채권 동시에 담은 'TIGER 테슬라채권혼합Fn ETF' 2000억원 돌파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테슬라채권혼합Fn ETF' 순자산이 2435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ETF는 테슬라 주식과 채권을 동시에 투자할 수 있어 퇴직연금 계좌에서도 투자가 가능합니다.
Read more »
수익률 낮은데…퇴직연금 개인가입자 작년 3천600억 수수료 부담(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가입한 퇴직연금 운용 보험사의 자산관리사(FP)라는 사람이 찾아와서 설명해준 펀드를 꼼꼼하게 따져보지 않고 ...
Read more »
“월 500만원씩 따박따박, 이게 효자야”…우리나라 연금부자 이 정도로 많았나매경·삼성證 연금 부자 분석 IRP 상위 10% 고객 살펴보니 퇴직연금 세제혜택 적극 활용 공격적 투자로 노후자산 불려 취미생활 즐기는 골든 시니어 “연금 300만원 넘게받아” 66%
Read more »
“퇴직연금, 언제 어떻게 받아야 하나”…50대 직장人 조사 분석 해보니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19일 투자와연금리포트 68호 ‘퇴직연금, 언제 어떻게 받을까?’를 조사해 관심이 쏠린다. 이번 보고서는 퇴직을 앞둔 50대 직장인들의 재정 상태와 성향에 따른 퇴직연금 수령 의향과 인식을 조사하고, 연금 수령 활성화를 위한 개선과제를 제시했다. 퇴직급여를 수령해야 할 시기에 퇴직자가 의사결정이 필요한 지점은 연금수령 의향, 연금개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