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가 웨일스와의 평가전에서 득점 없이 비기며 5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놓쳤다.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8일(한국시간) 영국 웨일스의 카디프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일스와의 평가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클린스만호는 3월 A매치에서 콜롬비아(2-2), 우루과이(1-2)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고, 6월 A매치에서는 페루(0-1)에 지고 엘살바도르(1-1)와 비겼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8일 영국 웨일스의 카디프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일스와의 평가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국제축구연맹 랭킹에서 한국은 28위, 웨일스는 35위다. 지난 2월 한국 지휘봉을 잡은 클린스만 감독은 이번에도 첫 승을 올리는 데 실패했다. 그의 통산 전적은 3무2패다. 클린스만호는 3월 A매치에서 콜롬비아, 우루과이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고, 6월 A매치에서는 페루에 지고 엘살바도르와 비겼다.한국은 영국 뉴캐슬로 이동해 13일 오전 1시 30분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재차 첫 승리에 도전한다. 사우디는 최근 로베르토 만치니 전 이탈리아 국가대표 감독을 사령탑에 선임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을 최전방에 조규성과 함께 세우는 '손톱' 전술을 들고 나왔다.
2선 공격은 황인범, 박용우, 이재성, 홍현석이 맡았다. 수비는 왼쪽부터 이기제, 김민재, 정승현, 설영우가 배치됐다. 선발 골키퍼로는 김승규가 출했한다. 하지만 출범 5번째 경기에서도 확실한 색깔을 드러내지 못하고 답답한 경기력을 보였다. 지난 주말 좋은 활약을 보여줬던 유럽파 선수들이 뛰었는데도 확실한 공격 루트를 찾지 못했다. 말그대로 '무색·무취' 전술이었다. 손흥민은 소속팀에서 해트트릭을 작성하고 합류했고, 홍현석 역시 멀티 골의 기쁨을 맛봤다. 황희찬도 득점이 있었다. 그래도 손흥민은 최전방과 중원을 오가며 '주장의 품격'이 보이는 맹활약을 펼쳤다. 한국은 이날 슈팅 4개를 기록했다. 이 중 3개를 손흥민이 만들었다.한국은 중원에서 빌드업도 비효율적이었다. 득점 찬스를 열어줄 날카로운 패스도 실종됐다. 패스에서는 한국이 564개로 웨일스를 크게 앞섰지만, 후방에서 백패스와 횡패스만 많았다. 손흥민은 이날 패스 42개를 시도해 38개를 동료에게 배달, 90%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최근 ‘재택근무’ 논란까지 터졌다. 부임할 당시 ‘한국에 상주하겠다’고 밝혔던 것과는 달리 그는 주로 미국과 유럽에서 지내고 있다. 현지에서 방송에 출연하고 각종 행사에 참여하는 등 대표팀 감독 업무와 무관한 일에도 여러 차례 모습을 드러냈다. “한국 대표팀 감독 자리를 가볍게 여기는 것 아니냐”는 비난을 받고 있다. 그러나 클린스만 감독은 “‘원격 근무’ 방식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 K리그 등 한국 상황은 마이클 김 코치와 차두리 어드바이저가 지속해서 관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클린스만호, 웨일스와 전반전 0-0...유효슈팅 1회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8일(한국시간) 영국 웨일스의 카디프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일스와의 친선 경기에서 전반을 0-0으로 비겼다. 이날 경기는 지난 2월 클린스만 감독 부임 후 첫 원정 평가전이다. 역대 한국 축구 대표팀 외국인 감독 가운데 부임 후 4경기까지 승리를 거두지 못한 건 클린스만이 유일하다.
Read more »
흔들리는 클린스만호, 유럽 원정 웨일스 상대로 첫 승 거둘까한국 대표팀, 오는 8일 새벽 3시 45분 웨일스와 평가전
Read more »
저상버스 예산 깎는 정부…장애인 이동권 확대 ‘지연 운행’‘집행률 부진’ 이유로 예산 11% 줄여 전장연 “버스회사에 고상버스 구입 빌미”
Read more »
작년의 두 배… 추석 코앞 허리 휘는 과일값사과 5㎏ 도매가격 6만원대 전망배·포도 등도 작황 부진·값 급등정부, 오늘부터 성수품 공급 확...
Read more »
[사설] ‘뉴라이트’ 장관·육사 교수, 헌법·역사 왜곡 도 넘었다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5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국민이 모두 주권자로서 권력을 행사한다면 무...
Read more »
김민재 합류로 완전체 됐다…클린스만호 '첫 승' 이룰까김민재가 반년 만에 대표팀으로 돌아왔습니다. 모레 평가전을 앞둔 클린스만호는 이로써 완전체가 됐는데요. 첫 훈련 표정도 무척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