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세에 조기은퇴 성공했다…'흙수저' 홍춘욱이 개발한 전략

South Africa News News

49세에 조기은퇴 성공했다…'흙수저' 홍춘욱이 개발한 전략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joongangilbo
  • ⏱ Reading Time:
  • 17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0%
  • Publisher: 53%

머니랩 [연금연구소]가 국내 대표 이코노미스트 중 한 명으로 자신만의 ‘달러 스위칭 전략’으로 노후 자산을 일궜다는 홍춘욱(54·사진) 프리즘투자자문 대표를 찾은 이유다. 그때 개발한 게 ‘달러 스위칭 전략’이고, 15년간 그 전략으로 서울 잠실에 꽤 괜찮은 아파트도 사고, 조기 은퇴할 수 있을 정도의 금융 자산을 모을 수 있었다. ◆‘달러 스위칭 투자’는=원-달러 환율과 한국 주식시장이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현상을 이용한 투자 전략이다. - 조기은퇴,흙수저,프리즘투자자문,스위칭 전략,한국 주식시장,달러 스위칭 전략,홍춘욱,노후 자산,연금 투자,투자 전략,SOFR,상장지수펀드,ETF.

한국 주식시장은 환율에 민감합니다. 늘 당한다고 억울하긴 한데, 이를 역이용하는 전략이 있습니다. ‘달러 스위칭 투자’. 한국 경제가 좋을 땐 달러를 매입하고, 원화가치가 급락하고 주식시장이 붕괴할 땐 달러를 팔아 저평가 국내 주식을 매입합니다. 이 전략의 개발자는 대학 때 ‘가장’을 떠맡은 흙수저 출신입니다. 49세에 조기 은퇴를 가능케 한 성공 전략이라는군요.많은 사람이 연금 자산을 모아보겠다고 결심하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다. 대부분은 노후에 받고 싶은 연금 액수는 큰 반면 모을 수 있는 여윳돈은 많지 않다. 투자 성과를 높여 자산을 불려 나가는 게 필수적인 이유다. 그렇다고 조급한 마음에 테마주를 쫓거나 ‘몰빵 투자’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테마가 지나거나 업황이 돌아서면 언제든 손실을 감수할 수밖에 없어서다. 결국 연금 투자는 꾸준하고 안정적인 운용 성과를 낼 수 있는 원칙과 전략이 필요하다.

◆‘달러 스위칭 투자’는=원-달러 환율과 한국 주식시장이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현상을 이용한 투자 전략이다. 경제가 나쁘지 않고 한국 경제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일 때는 달러를 매입한다. 그러다 2008년 세계 금융위기나 2020년 코로나 팬데믹처럼 환율이 급등하고 주식시장이 붕괴할 때, 달러 자산을 처분해 저평가된 국내 주식을 매입하는 거다. 다만 꼭 국내 주식에 얽매일 필요는 없다. 환율이 급등할 때 달러를 원화로 바꿔 가장 저평가됐다고 생각되는 원화 자산을 매입하고, 환율이 급락할 때는 원화 자산을 매도하고 달러 자산을 매입하는 게 이 전략의 요체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joongangilbo /  🏆 11.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힘쎈여자 강남순' 테스트 통과한 이유미, '두고' 대외협력팀 입성 성공!'힘쎈여자 강남순' 테스트 통과한 이유미, '두고' 대외협력팀 입성 성공!'힘쎈여자 강남순' 이유미가 변우석의 컴퓨터 확보에 성공했다.지난 29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극본 백미경, 연출 김정식·이경식, 제작 바른손씨앤씨·스토리피닉스·SLL)
Read more »

하남시, 중국 유산시와 교류협력 강화... 직원상호파견 근무 협약하남시, 중국 유산시와 교류협력 강화... 직원상호파견 근무 협약이현재 시장 "신에너지산업 등 7대 전략 산업 발전 감동... 한국 기업 적극 지원 기대"
Read more »

김기현 대신 인요한 압박…이태원 특별법 전략 수정한 민주김기현 대신 인요한 압박…이태원 특별법 전략 수정한 민주더불어민주당이 여당에 이태원 참사 특별법 제정을 여러 경로로 압박하고 있다. 이태원 참사 특별법은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해 독립기관인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필요시 국회에 특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한 법이다.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30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특별법 제정에 동참할 주체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대신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을 지목했다. - 압박,시정연설,이태원참사특별위원회 위원장,특별법 제정,이태원 참사
Read more »

B-52 전략폭격기는 '핵'을 달고 왔을까... 미국의 모호 전략 [문지방]B-52 전략폭격기는 '핵'을 달고 왔을까... 미국의 모호 전략 [문지방]지난 19일 오후 충북 청주시 청주공군기지에는 강한 빗줄기가 쏟아졌습니다. 하지만 이 빗줄기도 막을 수 없는 거대한 물체가 격납고 앞에 서 있었습니다. 미군의 대표적 전략무기 중 하나인 B-52H ‘스트라토포트리스’였습니다. 날개 폭 56m에 달하는 B-52H는 한쪽 날개 앞에 성조기를, 다른 날개 앞엔 태극기를 달고 당당한 모습을 자랑했습니다. B-
Read more »

北 3차위성 “10월 발사” 미루고 숨고르기…안 쏘나 못 쏘나北 3차위성 “10월 발사” 미루고 숨고르기…안 쏘나 못 쏘나북한의 2차 시험발사 직후 통일부 당국자 역시 '북한이 날짜에 의미 부여를 많이 하는 만큼, 가능하다면 노동당 창건일에 (위성 3차 발사) 일정을 맞출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북한이 노동당 창건일을 훌쩍 지나고도 3차 발사에 나서지 않는 것은 기술적 한계에 더해 추가적인 발사 실패가 용납되지 않는 중압감 때문이란 분석도 나온다.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경우에도 2021년 10월 1차 발사에 실패한 뒤 2차 발사는 약 8개월 뒤인 2022년 6월에 이뤄졌고, 11개월 후인 지난 5월에야 3차 발사에 성공했다.
Read more »

광운대학교 김남영 교수(전자공학과) 연구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 상태 모니터링 및 동작 감지를 위한 촉각 센서 개발광운대학교 김남영 교수(전자공학과) 연구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 상태 모니터링 및 동작 감지를 위한 촉각 센서 개발광운대학교 김남영 교수 연구팀(전자공학과)은 청도대학교 요소 교수와의 공동연구를 통하여 나노 미약 신호 감지를 위한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 유연 촉각 센서 개발에 성공했다. 본 연구는 매우 민감하고 광범위한 유연 압력 센서의 개발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 상태 모니터링 및 동작 감지에 실용적인 응용을 실현할 수 있다. 나노 균열 폴리비닐피롤리돈(PVP) 계층적 나노섬유막(HNM) 유전체층은 전기 방사된 BiI3/PVP 복합 나노섬유막(NM)에서 BiI3를 1단계 어닐 공정을 통해 제작하였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6 23:5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