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경제학자 캐스 선스타인이 인지신경과학자 탈리 샤롯과 함께 펴낸 신간 『룩 어게인』은 중년의 위기를 변화에서 찾는다. 습관화의 함정에서 벗어나 변화를 시도해 새로운 인생을 설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사람들이 느끼는 행복감이 바닥을 치는 정확한 나이는 나라마다 조금씩 다르다. 미국, 영국, 캐나다, 스웨덴에서는 40대 중반이고 인도, 프랑스, 독일, 아르헨티나에서는 50대 중반이다. 이러한 '중년의 위기'는 여성과 남성, 국가와 직업을 불문하고 나타나며, 70개국 이상에서 확인됐다.
왜 사람들은 그토록 습관의 함정에 빠질까. 나약하거나 소중함을 몰라서가 아니다. 습관화는 생존과 결부된다. 뇌가 예전과 다른 것에 우선 초점을 맞추기 때문이다. 갑자기 나타나기 시작한 연기 냄새, 눈앞에 불쑥 나타난 사자 등에 더 반응하도록 진화됐다.
캐스 선스타인 탈리 샤롯 룩 어게인 습관화 탈습관화 변화 인생설계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캐스 선스타인·탈리 샤롯, '습관화는 우울증을 유발'행동경제학자 캐스 선스타인과 인지신경과학자 탈리 샤롯이 함께 쓴 책 『룩 어게인』은 습관화의 위험성을 강조하며, 습관화에서 벗어나 풍요로운 인생을 설계하라고 독자들에게 권한다.
Read more »
습관을 깨는 '탈습관화', 풍요로운 인생을 설계합니다행동경제학자 캐스 선스타인과 인지신경과학자 탈리 샤롯의 신간 『룩 어게인』은 변화가 멈추면 우울증이 시작됨을 밝혀, 습관을 깨는 '탈습관화'가 풍요로운 인생 설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주장한다.
Read more »
습관화에서 탈출하여 풍요로운 인생을 설계하다행동경제학자 캐스 선스타인과 인지신경과학자 탈리 샤롯이 함께 펴낸 『룩 어게인』, 변화가 멈추면 우울증이 시작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습관화의 관점을 깨고, 익숙함에서 벗어나 풍요로운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탈습관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Read more »
학교에 “11일 11시 ‘부산 향해’ 묵념 후 ‘증빙자료’ 보내라” 보훈부 공문강경숙 의원 “획일적 구시대적 방식에서 벗어나 자율적으로 추모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우선”
Read more »
'책 읽는 온 가족'을 넘어 '책 읽는 온 세상' 만들자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9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소재 정독도서관 야외 정원에서 학생, 학부모, 서울시민, 교육계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 12회 '온 가족 책 잔치'를 개최했다. 한강 작가의 노벨상 수상으로 그 어느 때보다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행사장은 2백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
Read more »
[단독] “연체자들에게 희소식”…밀린 대출 특별사면 한다는데, 어딘가 보니한강 노벨상 시상식 열리는 내달 10일 대출연체 사면 검토 반납 유도하고 책 읽기 권장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