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의사단체 회장이 의과대학 입학정원 증원 확정을 앞두고 ‘죽을 각오’로 맞서겠다며 강력한 투쟁을 시사했다. ‘강경파’ 인사인 임현택 차기 의협 회장이 본격적으로 등판한 가운데, 전국의 의대 교수들은 정기적인 ‘주 1회’ 휴진을 선언하며 정부를 압박하고 있다. 29일 의료계에 따르면 임현택 차기 의협 회장 당선인은 전날 의협 제76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
‘강경파’ 인사인 임현택 차기 의협 회장이 본격적으로 등판한 가운데, 전국의 의대 교수들은 정기적인 ‘주 1회’ 휴진을 선언하며 정부를 압박하고 있다.
29일 의료계에 따르면 임현택 차기 의협 회장 당선인은 전날 의협 제76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최전선에서 사투하고 있는 전투병의 심정으로 결연하고 강한 모습으로 대응하겠다”며 “의료를 사지로 몰아가는 정책에 대해 죽을 각오로 막아낼 것”이라고 대정부 투쟁 수위를 한층 높일 가능성을 내비쳤다. 그는 “정부가 2000명 의대 증원 발표, 필수의료 패키지 정책을 백지화한 다음에야 의료계는 원점에서 논의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입장을 분명하게 밝힌다”며 “그렇지 않고서는 의료계는 어떠한 협상에도 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의협은 지난 2월 초 정부의 의대 증원 발표 이후 약 3개월간 비대위 체제로 운영돼왔다가 전날 대의원 총회에서 비대위는 공식 해산했다.의협 대의원회는 의협의 사업계획·예결산 심의·정관 개정 등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다. 의협 집행부가 실행기구라면, 대의원회는 의결기구다.의협이 강경파를 중심으로 투쟁에 나설 채비를 하는 가운데, 매주 1회 휴진하겠다는 의대 교수들은 정부가 ‘증원을 확정 발표 시’ 휴진 기간이 더 늘어날 수 있음을 내비쳤다.특히 전의비는 정부가 의대 증원을 발표할 경우 휴진 기간에 대해 ‘다시’ 논의하겠다고 밝혀 환자들의 불안을 키우고 있다. 현재는 매주 1회 휴진이지만, 더 늘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총선 끝나자 먹거리물가 ‘들썩’...억눌린 외식·식품 가격 오르나정부 압박 받던 식품 업계 “가격 인상 눈치 싸움”
Read more »
고민정, 윤석열 정부 차기 총리 “하려는 여당 인사들이 거의 없을 것···레임덕 시작”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6일 차기 국무총리 인선을 두고 “하려는 여당 인사들이 거의 없을 것이라고 본다”며 “이게 일종의 레임덕 시작”이라고 말했다. 고 최고위원은 ...
Read more »
“차기 의협회장 휴대폰 찾아라”…경찰, 추가 압수수색 나섰다교수협 주1회 휴진결정에도 충남·원광대병원 정상 진료
Read more »
[속보] 대통령 만난 전공의 대표 사면초가…차기 의협회장 “내부의 적”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윤석열 대통령과의 만남 후 대전협 안팎의 비난에 직면했다. 전일 오후 윤 대통령과 박 위원장은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140분간 면담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향후 의사 증원을 포함한 의료개혁을 논의할 때 전공의 입장을 존중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으나, 박 위원장은 이후 페이스북에 “대한민국 의료의 미래는
Read more »
광주 찾은 조국, '민주당 호남 독주' 깨나차기 지방선거, 민주당과 경쟁 시사..."윤석열 정권 심판, 선거 구호로 끝내지 않을 것"
Read more »
광주 찾은 조국, '민주당 호남 독주' 깬다차기 지방선거, 민주당과 경쟁 시사..."윤석열 정권 심판, 선거 구호로 끝내지 않을 것"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