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추모객 무안 분향소 찾아

사회 News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추모객 무안 분향소 찾아
제주항공 참사추모객분향소
  • 📰 yonhaptweet
  • ⏱ Reading Time:
  • 26 sec. here
  • 8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35%
  • Publisher: 51%

제주항공 참사 4일째인 1일, 전남 무안 종합스포츠파크에 합동분향소가 마련돼 새해 아침부터 시민들이 희생자를 추모했다. 휴일을 맞아 가족 단위로 찾은 분향객들은 희생자들의 위패 앞에서 가만히 하늘을 올려다보거나 한숨을 내쉬며 울음을 터뜨렸다.

제주항공 참사 나흘째인 1일 희생자 들의 합동 분향소 가 마련된 전남 무안 종합스포츠파크에는 새해 아침부터 희생자 들의 넋을 기리기 위한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휴일을 맞아 대부분 가족 단위로 이곳을 찾은 분향객들은 아직 이 사고가 믿기지 않는다는 듯 희생자 들의 위패가 놓인 분향대 앞에서 가만히 하늘을 올려다보거나 길게 한숨을 내쉬었다. 반절을 한 채 흐느끼거나, 울음을 터뜨리며 분향소 밖으로 향하는 시민들도 눈에 띄었다. 경기도 화성에서 아내와 함께 분향소 를 찾은 나주성(40대)씨는'원래 해돋이를 보러 가려고 했는데 사고 소식을 접하고 계획을 취소했다'며'유족들에게 어떤 위로도 소용이 없을 것 같다. 분향밖에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휴일을 맞아 아침부터 내려왔다'고 붉어진 눈시울로 말했다.

어린 자녀 두 명과 아내와 함께 분향하러 온 임모(30대)씨는'새해에 뜻깊은 활동을 하고 싶어서 이곳을 찾았다'며'유족들은 공항에서 새해를 맞고 있는데, 온 국민이 함께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고 힘을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초등생 아들과 고등학생 딸을 데리고 전남 장흥에서 이곳을 찾은 최모(50대)씨는'가족을 잃은 채 이렇게 새해를 맞는 유족들의 심경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라며'앞으로 시신 인도 과정에서라도 유족들이 마음을 안 다쳤으면 좋겠다. 고인들이 하늘나라에서는 부디 편안하기를 바란다'며 눈물을 흘렸다. 전남도는 무안국제공항 1층과 무안종합스포츠파크 등에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 분향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날 오전 11시까지 사흘간 무안종합스포츠파크 합동분향소에는 6천400여명의 추모객이 다녀갔다. 행정안전부는 내년 1월 4일까지 국가 애도 기간으로 정하고 전국 17개 시도(20곳)와 66개 시군구(68곳)는 총 88곳의 합동분향소를 운영한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yonhaptweet /  🏆 17. in KR

제주항공 참사 추모객 분향소 무안 새해 희생자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무안 제주항공 참사, 유족 위로에 시민들의 선결제 봉사무안 제주항공 참사, 유족 위로에 시민들의 선결제 봉사무안 제주항공 참사 이틀째, 유족들을 위해 카페에서 선결제, 펜션에서 무상숙소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이어지고있다.
Read more »

여야 한 울림, 제주항공 참사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 강조'여야 한 울림, 제주항공 참사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 강조'179명 사망한 제주항공 참사 이틀째, 여야는 무안 현장 방문을 통해 조속한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을 호소하며 정치 공세는 중단하고 희생자 추모 분위기
Read more »

무안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시신, 장례식장에서 밤새 기다려무안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시신, 장례식장에서 밤새 기다려무안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중 4명의 시신만이 유족에게 인도된 가운데, 장례 절차를 치르길 원하는 유족들은 인근 장례식장에서 시신을 기다리며 밤을 지새웠다. 특히, 밤늦도록 장례식장을 떠나지 못하고 밤새 홀로 기다린 유족들의 애환이 묻혔다.
Read more »

연예계,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애도 및 기부연예계,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애도 및 기부제주항공 참사 사흘째인 31일, 연예계는 희생자 애도와 피해 회복을 위한 온정을 보여주고 있다.
Read more »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무안 공항 사고 지점에 희생자 추모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무안 공항 사고 지점에 희생자 추모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흘째, 무안 국제 공항 사고 지점에는 희생자들의 명복을 비는 음식과 꽃들이 나열된 채 잇단 추모 행렬이 몰려오고 있다. 일부 유가족들은 먼저 빈소를 차리고 장례 절차를 진행하며 다른 유가족들에게 미안함을 표현하고 있다. 무안 공항 현장에는 잔해가 보이는 곳에 시민들이 메모와 음식, 꽃 등을 바쳐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있다.
Read more »

무안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자녀 유족 '의사 국가시험' 앞두고 슬픔무안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자녀 유족 '의사 국가시험' 앞두고 슬픔무안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의 자녀 유족 A씨(28)는 9일 의사 국가시험을 앞두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어머니와 나눈 대화를 떠올리며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A씨는 희생자 정모씨와의 마지막 대화에서 어머니가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었으며, A씨는 이번 시험을 잘 치르고 싶다는 마음을 전했다. A씨는 참사 현장 가족 재난 텐트에서 공부하며 다른 유족들과 함께 슬픔을 나누고 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4 08:5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