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생활을 하면 색이 달리 보입니다

South Africa News News

정원 생활을 하면 색이 달리 보입니다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24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3%
  • Publisher: 51%

같이 살아봐야 비로소 보이는 나만의 빛깔

어떤 색을 좋아하나요? 사실 당신이 어떤 색이 좋다 하더라도 나는 그 색깔을 모릅니다. 예컨대 파란색이라고 할 때 그 파란색은 과연 어디쯤에 놓여 있는 것인지요? 충분히 설명할 수 있는 빛깔인가요? 아마도 우리의 파란색은 각자의 인생 경험과 신체조건만큼이나 각기 다른 색깔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후나 풍토가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역과 상관없이 색을 구별하는 최초의 말은 빛과 어둠을 구별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빛은 흰색, 어둠은 검은색, 그리고 색을 묘사하는 세 번째 단어가 가리키는 색은 어김없이 빨강이랍니다. 언어가 벽을 긁고 있는 사이, 사물의 색깔을 표현하기 위해 화가들은 끊임없이 탐구합니다. 이전의 화가들이 자연에서 답을 구했다면 모네는 스스로 색의 세계를 구축합니다. 바로 정원이죠. 모네의 정원에서 생의 충만함을 발산하는 식물의 색채는 미적 탐구의 대상이자 예술적 영감의 근원이었습니다. 이처럼 끊임없는 상호작용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색을 잘 표현하지 못합니다. 어쩌면 교과서와 상업화된 색상의 틀에 갇힌 채 영원히 벗어나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사과!' 하면 즉각 빨강을 떠올리는 파블로프의 개가 되어 다양한 색깔의 사과를 연상하지 못하고 평생 색맹으로 살아갈지도 모르죠.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여성이 이끈 '깜짝' 고용 증가세...숙제 남겨여성이 이끈 '깜짝' 고용 증가세...숙제 남겨[앵커]올해 고용 상황이 지난해 말 예상했던 것과 달리 호...
Read more »

김행 “시누이가 회사 주식 떠안아준 것” 해명김행 “시누이가 회사 주식 떠안아준 것” 해명공직자윤리법 취지 달리 남편 주식 시누이에 매각 비동의 강간죄·여가부 예산 삭감 등에는 말 아껴
Read more »

“김일성 회갑 선물로 서해5도” 김정일 도발에 태어났다, K9“김일성 회갑 선물로 서해5도” 김정일 도발에 태어났다, K9K9 개발 동기는 서해5도와 연관이 있으며, K9이 처음 실전배치된 곳도 서해5도이며, K9이 첫 실전을 치른 곳도 서해5도다. 강 전 단장은 '원래대로 하면 BB탄 개발 사업은 신자포 개발 사업과 따로 진행해야 했다. K9을 서해5도에 배치했기 때문에 북한 전투함은 K9 사거리인 40㎞ 밖으로 멀리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K9 개발의 주역인 강 전 단장과 안 고문은 현재 은퇴 생활을 즐기고 있다.
Read more »

[시선2035] 출산율 2.95명의 마을은 뭐가 다를까[시선2035] 출산율 2.95명의 마을은 뭐가 다를까그는 '아이를 더 낳아야겠다 이런 생각은 많이 없었는데 이 마을에 와보니 자녀가 3~4명씩 되는 가정이 많더라'며 '그걸 보면서 1명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의 지난해 출산율(0.78명)보다는 높다지만, 일본은 한국보다 먼저 출산 지원 대책을 쏟아낸 ‘저출산 선배’다. 2008년 방영을 시작한 TV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는 연예인의 설렘 가득한 가상 결혼 생활을 소재로 한다.
Read more »

[김봉렬의 공간과 공감] 성과 속이 하나 된 요새, 푸나카종[김봉렬의 공간과 공감] 성과 속이 하나 된 요새, 푸나카종히말라야의 작은 나라 부탄은 17세기에 국가의 역사를 시작했다. 신정일체인 티베트와 달리 부탄은 정치와 종교를 분리하되 상호 보완하는 ‘이원집정부’ 체제를 운영했다. 행정과 종교의 두 광장은 모든 종의 공통 요소지만 푸나카종은 가장 깊은 곳에 세 번째 광장까지 가지고 있다.
Read more »

출렁다리 지고 뜬 지자체 '유행템' 스카이워크, 경쟁력 하락 등 우려 찬반 논란출렁다리 지고 뜬 지자체 '유행템' 스카이워크, 경쟁력 하락 등 우려 찬반 논란스카이워크는 강·바다·산자락 등에 설치하는 전망대나 다리 같은 구조물로 케이블카·모노레일·출렁다리에 이어 떠오른 자치단체 선호 관광시설이다. 제주연구원은 지난해 말 '지속가능한 송악산 관리 및 지역 상생 방안 마련' 보고서에서 '일출·일몰을 볼 수 있는 지점에 관광명소로 전망대를 건설하고 가능하다면 스카이워크를 건설해 랜드마크화할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강신겸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관광학 교수는 '스카이워크 설치 경쟁은 네가 하면 나도 한다는 지자체판 미투(me-too) 같은 현상'이라며 ''독수리오형제(케이블카·모노레일·출렁다리·조형물 많은 전시관 등)'가 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차별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8 12:0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