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1300억원 규모 사이버 보안 펀드를 조성하고 주요 산업 보안 기준을 강화하는 등 정보보호 산업 분야에 예산 1조원을 투입한다. 정부는 통신·금융·의료 분야를 중심으로 기존보다 보안 수위를 높인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적용하도록 하는 등 보안 기준을 강화한다. 기업이 안정적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규모를 키울 수 있도록 민·관 합동으로 1300억원 규모 ‘사이버보안 펀드’도 조성한다.
정부가 1300억원 규모 사이버 보안 펀드를 조성하고 주요 산업 보안 기준을 강화하는 등 정보보호 산업 분야에 예산 1조원을 투입한다. 사이버 안보 강화와 국내 보안 산업 육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목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일 제30차 비상경제차관회의에서 ‘정보보호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전략’을 발표했다. 2027년까지 예산 1조1000억원을 투입해 국내 정보보호 시장을 세계 5위 수준인 30조원 규모로 키우겠다는 구상이다. 보안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협의체도 조직할 계획이다. 정부는 통신·금융·의료 분야를 중심으로 기존보다 보안 수위를 높인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적용하도록 하는 등 보안 기준을 강화한다. 갑작스러운 해외 정책 변화로 수급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보안·의료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공급망 관리 체계도 구축한다. 지문·안면 중심의 생체인식 성능 평가 분야를 정맥·홍채 등으로 확대하고, 인공지능 등을 활용해 생체 데이터 구축 규모를 늘려 관련 보안 기업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국내 보안 기술을 활용한 ‘한국형 무인점포’도 개발해 내년까지 상용화한 뒤 소상공인을 위해 보급할 예정이다.
기업이 안정적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규모를 키울 수 있도록 민·관 합동으로 1300억원 규모 ‘사이버보안 펀드’도 조성한다. 실력 있는 보안 기업이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유망 분야 스타트업과 기업간 인수·합병을 통한 통합 서비스 개발 등에 재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신규 기술을 위한 동맹 확보에도 나선다. 미국·독일·핀란드 등 사이버보안 기술에 강한 국가들과 공동 연구로 글로벌 수준의 기술을 확보하고 신흥 시장 공략을 위한 연구도 추진한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팩플] 보안업계 ‘유니콘’ 키운다…정부, 1조 투입해 글로벌 진출 지원정부가 1300억원 규모 사이버 보안 펀드를 조성하고 주요 산업 보안 기준을 강화하는 등 정보보호 산업 분야에 예산 1조원을 투입한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최근 글로벌 보안시장에서 패러다임 선점 경쟁이 강화되며 기업 간 협업과 공조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며 '국내 정보보호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우리의 힘으로 사이버 안보를 튼튼히 할 수 있도록 정부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전략은 보안 산업 생태계를 확충해 차세대 정보보호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다는 의미가 있다'며 '정보보호산업 수준이 곧 안보와 직결된다는 인식을 갖고 관련 정책에 적극 힘을 실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Read more »
영화 ‘오펜하이머’, 전 세계서 1조원 흥행 수입 1조원 올려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영화 ‘오펜하이머’가 전 세계 극장가에서 총 1조원이 넘는 티켓 수입을 올렸다. 4일(현지시간) 미국의 영화흥행 집계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오펜하이머’는 지난 7월 21일 개봉 이후 지난 3일까지 미국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총 8억5298만4000달러(약 1조1255억원)를 벌어들였다. ‘오펜하이머’는 개봉 7주 만에 놀런 감독의 전작 ‘다크 나이트 라이즈’(10억8000만달러)와 ‘다크 나이트’(10억달러)에 이어 이 감독의 역대 3번째 흥행 영화가 됐다.
Read more »
일 정부, WTO·RCEP 활용해 중국 수산물 수입금지 철폐 압박예비비 추가 투입해 총 9천억원 수산물 피해 대처
Read more »
오늘 공교육 멈춤의 날…‘위법’ 윽박지르는 윤 정부, 갈등 키운다교사들 잇단 사망에 연가·병가 투쟁
Read more »
생산·소비·투자 감소에 ‘앗 뜨거’…정부, 규제완화에 수출금융 확대정부, ‘수출 활성화 위한 지원방안’ ‘상저하고’ 전망 자신하던 정부, 7월 산업지표 역행하자 지원 발표“4분기 기저효과 뛰어넘어야 회복”
Read more »
CJ푸드빌, 미국 조지아에 빵공장 “500억 투입해 2025년 완공”CJ푸드빌은 500억원 이상을 투자해 미국 조지아주 홀카운티 게인스빌의 약 9만㎡ 부지에 생산 공장을 구축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의 미국 공장 설립 투자를 확정하고, 조지아주에 공장 부지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CJ푸드빌은 2004년 뚜레쥬르로 미국에 진출하며 해외 사업을 시작했고, 2009년부터는 현지에서 가맹 사업을 진행 중이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