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대원들에게 '따뜻한 도시락' 선물한 시골 카페 사장
홍인철 기자="외국 청소년들이 낯선 땅에서 얼마나 고생할까 하는 마음에 따뜻한 밥 한 끼라도 대접하고 싶었어요."11일 임실군에 따르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대회'에 참여했다가 태풍 등으로 조기 퇴영해 임실청소년수련원에 머물고 있던 에콰도르와 피지 대원들은 전날 점심으로 뜻밖의 도시락을 받았다.운암면 옥정호 인근에서 카페를 운영 중인 임정선·허광용씨 부부가 외국 청소년 대원들을 위해 챙긴 '특별한 선물'이었다.
허 사장은"잼버리대회가 열리기 전 새만금에 갔을 때 너무 더워서 걱정했는데, 임실에 왔다는 소식을 들었다"면서"이들을 보니 독일에서 공부 중인 딸이 생각났고, 외국에서 온 대원들이 다 자식 같다는 마음에 뭐라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청소년수련원이 아닌 지역민이 선물한 도시락이라는 소식을 접한 대원들은 고맙다는 뜻의 '그라시아스'.'땡큐'를 외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임실군 관계자는 말했다.군은 이날 K팝 콘서트가 열리는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까지의 대원들의 안전한 도착과 귀가를 위해 총 4대의 버스에 10명의 공무원과 통역사를 배치했으며, 12일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국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김현숙 여가부 장관, 잼버리 일일브리핑 취소(종합)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9일 서울의 잼버리 임시프레스센터에서 잼버리 대회 일일 브리핑을 열기로 했다가 취소했...
Read more »
[르포] 북적거리던 새만금, 스카우트 대원들 떠나고 스산함만 | 연합뉴스(부안=연합뉴스) 나보배 기자=스카우트 대원들이 모두 떠난 잼버리 야영지는 한산하다 못해 스산했다.
Read more »
잼버리 비상대책반 '세계스카우트연맹 관계자 등 전원 철수'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관계자들이 8일 전북 부안군 잼버리장을 정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잼버리 정부 비상대책..
Read more »
김현숙 여가부 장관, 잼버리 브리핑 돌연 취소…왜?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9일 서울에 마련된 잼버리 임시프레스센터에서 잼버리 대회 일일 브리핑을 열기로 했다가 돌연 취소했다.
Read more »
‘잼버리 대원 줄 복숭아 슬쩍’ 온라인 목격담…“못난 어른 미안”새만금 잼버리 야영지에서 복숭아를 한 부부가 무단으로 가져갔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글쓴이는 “아이들에게 제공된 것이고 방문객들은 손댈 생각을 안 했는데 복숭아를 두 상자나 훔쳐서 (차에) 싣고 집으로 가는 가족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