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금 3개월만에 위태로워진 전재산 '피땀으로 모은 돈 날릴 판'

South Africa News News

입금 3개월만에 위태로워진 전재산 '피땀으로 모은 돈 날릴 판'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37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8%
  • Publisher: 51%

[더굿하우스 사태③] 임차인 측 "임대인-임차인 모두 피해자, 왜 월세사기 대책 마련 안 했나"

대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에 들어가 착실히 모은 돈으로 독립을 준비한 딸. 전세사기로 세상이 떠들썩해 월세를 구했다. 있는 돈 없는 돈 긁어모아 보증금을 마련했다. 보증금을 좀 더 주고라도 그만큼 월세를 아끼기 위해서였다. 이렇게 월세집을 계약했던 게 지난 5월이었다. 보금자리가 된 인천의 오피스텔에는 딸의 직장생활 6년여의 세월이 고스란히 담겨있었다.에 피해 사실을 제보한 이아무개씨는 딸 걱정에 요즘 밤잠을 설친다고 했다.

더굿하우스는"위탁계약을 통해 집주인의 권한을 수임받은 대리인"이라고 스스로를 설명했다. 대리인으로서, 더굿하우스와 세입자가 임대차계약을 진행하고 보증금 및 월세 수금 관리를 더굿하우스에서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보증보험 또는 1금융권 협약을 통해서 지급보증서를 발급해드리고 있다. 임대차계약시 특약사항에 보증금 반환에 책임은 임대인이 아닌 더굿하우스가 책임지고 반환함을 명시하고 있다"라고 홍보해왔다. "임차인 보증금을 들고 굿하우스가 잠적해버렸죠. 임대인들도 몇 달 째 월세를 받지 못했어요. 임대인들도 대출 받아서 오피스텔 산 분들이 많대요. 더굿하우스가 '월세 10년 동안 받도록 공실 보장해준다. 번거롭게 세입자 만날 필요 없다. 법인이 다 관리해준다' 이렇게 홍보했거든요. 대출이자는 월 임대료로 충당할 생각에 적은 돈을 투자해 계약했던 분들이 있는 거죠. 임차인들도 대다수가 저희 딸처럼 사회 초년생일 텐데, 20대부터 모은 피땀 같은 돈이 보증금일 거잖아요. 정말 큰일이예요.""임대인은 '내 통장에 보증금이 들어온 게 없고, 권리를 더굿하우스에 위임했으니 거기서 받아라' 할 거고, 임차인은 '이 집의 주인은 임대인인데 아무런 책임이 없다는 게 말이 되냐' 할 거예요. 법적인 책임이 애매하니, 피해자끼리 싸우는 구조가 돼버리는 거죠. 결국은 선량한 시민들만 싸우게 됐어요.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안일한 윤석열' 저격한 김동연 '우린 감액 아닌 확장 추경''안일한 윤석열' 저격한 김동연 '우린 감액 아닌 확장 추경'경기 진작·취약계층 위해 세수 감소에도 '적극 재정'... "재정정책 판 바꾸는 새길, 자부심"
Read more »

하이브, 美걸그룹 프로젝트 공개…K팝 판 키우는 UMG하이브, 美걸그룹 프로젝트 공개…K팝 판 키우는 UMG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K팝이 아닌 ‘K팝 제작 시스템’의 세계화라는 큰 도전에 첫발'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하이브는 오는 29일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 산하 레이블 게펜 레코드와의 걸그룹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브에 앞서 JYP는 UMG 산하의 리퍼블릭 레코드와 미국 걸그룹 프로젝트 ‘A2K’를 진행 중이다.
Read more »

외국인 1조 판 통신株…배당은 호재외국인 1조 판 통신株…배당은 호재최근 1년간 주가도 부진6% 웃도는 배당 수익률하반기 전망도 속속 개선주가 상승 기대감 높아져
Read more »

[이윤정의 판&펀] 진화하는 K팝, ‘K’의 정체는…[이윤정의 판&펀] 진화하는 K팝, ‘K’의 정체는…‘피치포크’같은 음악전문지는 뉴진스의 미니앨범 ‘Get up(겟업)’에 역대 K팝 중 ‘서태지와 아이들 1집’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을 주었고 콧대 높은 마니아들도 고개를 끄덕인다. 이들은 ‘K팝’의 시작을 1990년대 서태지와 아이들의 등장으로 정의하면서도, 이것을 낳은 한국 가요사 전체를 대상으로 100곡을 선정했다. K팝의 K가 단순히 음악일 뿐 아니라 각종 트렌드를 엮어내는 고도의 음악적 기획력, 팬덤과 소셜미디어, 스토리텔링 전략, 또는 이들을 키워내는 훈련방식 등 통합적인 노하우와 시스템의 의미를 담고 있다면 이 또한 한 걸음 더 진화할 필요가 있다.
Read more »

코인범죄 판 커지자…로펌, 가상자산TF 몸집 키운다코인범죄 판 커지자…로펌, 가상자산TF 몸집 키운다8대 로펌, 시장 선점경쟁 치열檢 가상자산 합수단 출범 이어이용자 보호법 내년 시행 앞둬법률수요 증가에 발빠른 대응광장 등 전담조직 신설·확대태평양, 관련부서와 협업 나서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6 22:1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