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영국 극우 대표 교체 주장

사회 News

일론 머스크, 영국 극우 대표 교체 주장
ILON MUSK나이절 패라지영국
  • 📰 kyunghyang
  • ⏱ Reading Time:
  • 52 sec. here
  • 9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48%
  • Publisher: 51%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는 영국의 극우 대표 나이절 패라지를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영국 정치에 개입했다. 머스크는 패라지 대표를 비판하며 토미 로빈슨 석방 촉구를 했는데, 이는 영국의 극우 운동가로 악명 높은 로빈슨이 시리아 난민을 상대로 허위 주장을 퍼뜨리고 법원 명령을 어긴 사건 때문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 영국의 트럼프 ’로 불리는 극우 성향 나이절 패라지 영국개혁당 대표를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머스크는 최근 영국과 독일 등 유럽 정치권에 노골적으로 개입하는 발언을 이어와 논란이 커지고 있다. 머스크는 5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개혁당은 새 대표가 필요하다”며 “패라지는 그만한 자질이 없다”고 썼다. 머스크가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플로리다 마러라고 자택에서 패라지 대표와 회동하며 이른바 ‘브로맨스’를 자랑한 지 약 3주 만이다. 머스크는 당시 개혁당에 거액의 정치자금 기부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패라지 대표와의 친분 및 협력관계를 과시해왔다. 패라지 대표는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운동을 이끌고 반(反)이민, 탄소 중립 정책 반대 등을 내세워 ‘ 영국의 트럼프 ’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트럼프 당선인을 줄곧 지지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머스크의 갑작스러운 심경 변화는 패라지에게 매우 당혹스러운 일일 것”이라며 이런 갈등이 영국 극우 운동가 토미 로빈슨을 둘러싼 이견 때문일 수 있다고 짚었다. 로빈슨은 영국에서 악명높은 극우 운동가로 시리아 난민을 상대로 허위 주장을 거듭해 법원 명령을 어겼다가 지난해 10월부터 수감 중이다. 앞서 머스크는 지난 2일 엑스에 “토미 로빈슨을 석방하라”는 글을 올리고 로빈슨을 옹호하는 여러 글을 올렸다. 패라지 대표는 머스크가 글을 게시한 직후 GB뉴스에서 “로빈슨이 정치범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우리는 다음 총선 승리를 목표로 하는 정당이며, 로빈슨은 우리에게 필요한 사람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패라지 대표는 개혁당 대표 교체 필요성을 주장한 머스크의 게시물에 대해 “놀라운 일”이라며 “머스크는 멋진 사람이지만, 이 점에 대해선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로빈슨이 개혁당에 적합하지 않다는 내 견해는 여전하다. 나는 내 원칙을 팔아넘기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이 글이 올라온 직후 엑스에 “토미 로빈슨을 지금 당장 석방하라”는 글을 재차 올렸다. 트럼프 2기 행정부 실세로 떠오른 머스크는 최근 들어 영국과 독일 정부에 대한 공세를 퍼붓고 극우 세력을 지지하는 행보를 이어와 선을 넘는 내정 간섭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머스크는 새해 첫날부터 약 3일간은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를 비방하는 글을 60개 이상 올렸다. 독일 신문 기고문에서는 극우 정당 독일을위한대안(AfD)을 공개 지지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유럽도 흔드는 머스크···“특유의 선동으로 세계 정치 장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의 실세로 떠오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유럽 정치권에도 입김을 행사하고 있다. 유럽 지도자들이 머스크의 내정 간섭에 어떻게 대응할지 고심 중인 가운데, 선출된 공직자가 아닌 머스크가 다른 나라 정치에 공개 개입하는 것은 도를 넘은 행동이라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4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kyunghyang /  🏆 14. in KR

ILON MUSK 나이절 패라지 영국 극우 토미 로빈슨 내정 간섭 영국의 트럼프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일론 머스크, 영국 극우 인사 토미 로빈슨 석방 촉구일론 머스크, 영국 극우 인사 토미 로빈슨 석방 촉구일론 머스크가 영국 극우 인사 토미 로빈슨의 석방을 촉구하며 영국 정부에 비판적인 발언을 쏟아냈다.
Read more »

일론 머스크, 영국 총리 공격 엑스서일론 머스크, 영국 총리 공격 엑스서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영국 노동당 정부를 겨냥해 엑스(X·옛 트위터)에 영국 총리 키어 스타머를 공격하는 글을 게재했다. 머스크는 과거 아동 성착취 사건과 스타머 총리의 책임을 주장하며 영국 조기 총선을 요구했다.
Read more »

일론 머스크, 영국·독일 정치에 노골적 간섭일론 머스크, 영국·독일 정치에 노골적 간섭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영국과 독일 정치에 노골적인 간섭을 벌이고 있다. 그는 영국 내각, 극우 정당에 대한 비판과 석방 촉구 등을 통해 영국 정치에 개입하고 있다. 독일에서는 극우 정당 '독일을 위한 대안'을 지지하는 등 정치적 입장을 명확히 표명하며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동을 하고 있다.
Read more »

빅3 카드사 사장 교체…키워드는 수익 강화·혁신빅3 카드사 사장 교체…키워드는 수익 강화·혁신신한·KB국민·삼성카드 대표 교체 “신규사업 발굴나서 수익성 강화”
Read more »

일론 머스크, 영국 정치에 '엑스 폭탄' 투하... 내정 간섭 논란일론 머스크, 영국 정치에 '엑스 폭탄' 투하... 내정 간섭 논란일론 머스크는 영국 총리 비방 글 등을 올려 영국 정치에 영향을 행사하며, 내정 간섭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Read more »

2025년 신년사, 희망과 용기, 국민투표 시사까지2025년 신년사, 희망과 용기, 국민투표 시사까지전 세계 주요국 정상들이 2025년 신년사를 발표했는데, 희망과 용기, 고난 극복과 같은 뻔한 내용뿐만 아니라 국민투표 시사나 일론 머스크 비판 등 튀는 내용도 포함되었습니다.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3 03: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