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충북 수해 현장서 '재난지역 선포 필요' SBS뉴스
이 대표는 오늘 오전 민방위복 차림으로 폭우로 침수돼 인명 사고가 발생한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궁평 제2지하차도를 찾았습니다.해당 지역구 의원들로부터 인명 피해에 대한 설명을 들은 이 대표는"참 안타깝다"면서"신속하게 수습할 수 있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걸 최대한 찾아봐야겠다"고 말했습니다.더 가까이서 현장을 보자는 제안도 있었지만, 이 대표는"사소하게라도 방해되지 않게, 별 도움이 안 될 테니까요"라면서"우리도 구조해봤는데 정치인이 와서 하는 거 별로 도움이 안 되더라"며 사양했습니다.그는"정부, 소방 행정 당국이 나서서 지금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최대한 신속하게 수습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앞으로도 계속 폭우가 쏟아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전 대비도 최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그는"이런 사태가 또 재발하는 걸 막기 위해서라도 철저한 원인 분석, 책임규명은 향후에 해야 될 것"이라며"기후 위기로 인한 순간 강우량이 너무 많다 보니까 대처하기 어려운 측면 있기는 한데 앞으론 이런 일들이 계속 반복될 것이기 때문에 좀 더 체계적이고 장기적 보완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현장] “지하차도에 차량 19대 고립”... 물이 불어 배수작업도 불가“지하차도 내부가 흙탕물로 뒤덮여 시야가 확보되지 않고 있어 잠수부 투입도 여의치 않는 상황”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Read more »
충북 괴산댐 한때 월류 '주민 대피령'...충북 곳곳 침수 피해[앵커]충북 전 지역에 호우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여전히 강한 장맛비가 내리고 있는데요.충북 괴산에서는 괴산댐이 한때 월류해 괴산과 충주 하류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성우 기자![기자]네, 충북 괴산군 칠성면에 나와 있습니다.[앵커]괴...
Read more »
충북 오송지하차도 폭우로 차량 10여대 고립…사망자 1명 발생집중 호우가 사흘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궁평제1·2지하차도가 인근 미호강범람으로 침수돼 사망자가 발생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