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으로 국제유가가 약 4% 급등했다. 9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8...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으로 국제유가가 약 4% 급등했다.
이스라엘이 이란에 대해 보복할 수 있고, 일각에서는 미국과 이란의 대리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까지 나온다. 충돌이 격화하면 이란이 전 세계 석유의 20%가 지나다니는 호르무즈 해협을 봉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이날 국제금융센터는 보고서에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은 모두 산유국이 아니라서 국제유가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가능성이 점쳐진다. 이번 충돌로 국제 유가가 단기 상승한 후에 다시 안정화될 것으로 본다”면서도, “확전 여부가 관건”이라고 내다봤다. 이란으로 전선이 확대되거나 다른 중동 산유국들이 개입하게 되면 국제유가 급등을 배제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헤즈볼라, 이스라엘 공격 가담…시리아 등 이란 대리전 땐 ‘최악’50년 만의 최악 사태로 치닫고 있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중동 주변국으로까지 확산하리라는 ...
Read more »
이스라엘-하마스 충돌 최소 532명 사망…유럽-이란 파열음EU “하마스 테러 공격…유럽연합은 이스라엘 편”이란 “억압받는 팔레스타인의 권리 방어 움직임”
Read more »
이스라엘-하마스 충돌 532명 사망…유럽-이란 엇갈린 목소리EU “하마스 테러 공격…유럽연합은 이스라엘 편”이란 “억압받는 팔레스타인의 권리 방어 움직임”
Read more »
이스라엘-하마스 충돌 532명 사망…유럽-이란 엇갈린 반응EU “하마스 테러 공격…유럽연합은 이스라엘 편”이란 “억압받는 팔레스타인의 권리 방어 움직임”
Read more »
3차 인티파다에 헤즈볼라 개입까지…중동 지역 확전 우려50년 만의 최악 사태로 치닫고 있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중동 주변국으로까지 확산하리란 우...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