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향후 국정운영은 당정 함께” 임기 단축 개헌 등 정국수습 방안 모색 韓 한총리 공관 찾아 긴급회동 탄핵안 표결 후 국민 여론이 관건
탄핵안 표결 후 국민 여론이 관건 비상계엄 후폭풍으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둔 가운데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한덕수 국무총리가 향후 국정운영의 중심에 설 전망이다.7일 윤석열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대국민 담화를 통해 지난 3일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사과했다.이에 따라 이날 국회의 탄핵소추안 결과와 관계 없이 당정의 중심으로 한 대표와 한 총리가 함께 국정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의결되면 한 총리가 대통령 권한 대행이 되는 것이 당연하지만 부결되더라도 당분간은 한 총리가 윤 대통령을 대신해 한 대표와 함께 내치를 담당하는 방향으로 정국을 수습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당정협의를 위한 상설 협의체가 만들어질지도 관심이다. 지금까지는 국민들의 관심을 끌만한 특정 사안에 대해서 당정협의를 열고 결과를 발표하거나 물밑에서 당정이 협의해왔다. 하지만 앞으로는 국정 전 부문에서 폭넓은 협의가 필요한 만큼 상설 협의체 필요성이 대두되기 때문이다. 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총리와 당이 민생 상황이라든가 중요 상황 등을 긴밀히 논의해서 민생이 고통 받고 대외 상황이 악화되는 일을 막도록 하겠다라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한 대표는 이와 관련해 “대통령의 정상적인 직무 수행은 불가능한 상황이고 대통령의 조기 퇴진은 불가피하다”며 “앞으로 대한민국과 국민에게 최선인 방식을 논의하고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한 대표는 이날 윤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를 지켜본 뒤 삼청동 총리 공관으로 이동, 한덕수 국무총리를 만나 긴급 회동을 가졌다.한 대표는 회동 이후 “민생경제와 국정상황에 대해서 총리께서 더 세심하고 안정되게, 국민들이 불안하지 않게 해주십사 하는 말씀을 서로 나눴고 앞으로 당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민생경제 잘 챙기겠다는 말씀을 서로 나눴다”고 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김건희 여사,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후폭풍 속에서 김건희 여사의 관여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계엄 선포 과정에서 김 여사의 역할에 대한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Read more »
“미국에 역대급 팀 떴다는데, 한국은?”…강경파만 픽업한 이 남자美언론 외교안보 ‘투톱’ 내정 보도 상·하원 대표하는 강경파로 꼽혀 둘 모두 플로리다 지역구 공통점도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수사 본격 착수, 직무정지 가능성 낮아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관련 수사 본격화, 서울고검장 이끄는 특수본 창설, 경찰과 공수처도 수사 참여 예정, 특검까지 가동될 경우 수사 기관 4곳으로 늘어날 가능성, 그러나 직무정지나 탄핵 가능성은 낮아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그 후폭풍윤석열 대통령이 4일 비상계엄을 선포한 이후, 한국의 경제와 금융 시장은 큰 혼란에 빠졌다. 기업들은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외국인 투자자들은 한국 시장에서 이탈하는 추세다. 이로 인해 국내 주식 시장은 폭락했고, 원-달러 환율은 상승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한밤중의 실수와 그 후폭풍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후 약 150분만에 해제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여야 모두에서 대통령에 대한 탈당이나 탄핵 요구가 제기되었습니다. 또한, 이 사건으로 인해 대통령의 신뢰가 크게 떨어졌으며, 정치적 위기 상황이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그 후폭풍12월 3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그로 인한 논란에 대해 주요 언론들이 비판하고 있다. 특히, 대통령의 통치 능력과 리더십의 문제점에 대해 언론들이 지적하고 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