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특사단과 회담을 가졌으며, 우크라이나는 한국에 무기 지원을 요청했다. 그러나 한국 내에서는 우크라이나와의 무기 지원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해 7월 윤석열 대통령 이 우크라이나 키이우의 대통령 관저인 마린스키궁에서 열린 한· 우크라이나 정상회담에 앞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악수하고 있다. 대통령실 누리집
우크라이나가 한국의 동맹도 아닌데 무슨 자격으로 당연한 권리행사처럼 무기 청구서를 들이미는 걸까. 국내에서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주자는 쪽은 “한국이 6·25전쟁 때 자유 세계의 도움으로 살아남았다. 한국이 어려운 처지의 우크라이나를 적극적으로 도와야지 한반도 유사시에도 자유세계가 한국을 다시 도울 것”이라고 주장한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침략전쟁을 비판하고 한국에 무기 지원을 요청하면서도 한국이 피해를 입은 일본의 침략전쟁에는 몰역사적 태도를 보였다. 지난 9월3일 주일 우크라이나대사관은 엑스를 통해 “세르기 코르슨스키 대사가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하고 조국을 위해 목숨을 잃은 분들을 애도했다”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야스쿠니 신사 참배가 일본의 전쟁범죄를 옹호하는 행위란 논란이 일자 주일 우크라이나대사관은 하루 만에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한국 안보에 전혀 기여한 바가 없는 우크라이나와 달리 러시아는 1990년대 한국이 신궁, 천궁 같은 유도무기를 만드는데 도움을 줬다. 1991년 소련이 망한 뒤 러시아의 첨단 무기 연구개발 인력들은 극심한 생활고에 시달렸다. 이들은 월급이 100달러 가량이었고 이 마저도 수년째 못 받고 있었다고 한다. 당시 돈이 급한 러시아와 첨단 군사기술이 절실한 한국의 이해관계가 맞아 천궁과 신궁 개발 과정에서 한·러 군사기술협력이 이뤄졌다.
윤석열 대통령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 북한 러시아 한국전쟁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윤석열 대통령, 우크라이나 특사단 접견, 방공 무기 체계 요청윤석열 대통령은 루스템 우메로우 우크라이나 국방부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특사단을 인천국제공항에서 접견하였습니다. 이는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 증가에 따른 한국과 우크라이나 간의 안보 협력 강화를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습니다. 그러나 미국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조기 종전 정책으로 인해 한국 정부의 외교적 선택에 부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워싱턴 백악관 만찬 참석 후 우크라이나 특사단과 회견윤석열 대통령은 미국을 방문하여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75주년 정상회의에 참석했으며, 이를 기념하여 워싱턴 백악관에서 열린 공식 환영 만찬 리셉션에 참석했습니다. 또한 한국을 찾은 우크라이나 특사단과 만나 러시아와 북한의 군사협력 관련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Read more »
우크라이나 국방부 장관, 한국에 무기 지원 요청루스템 우메로우 우크라이나 국방부 장관이 방한해 윤석열 대통령과 김용현 국방부 장관과 회담을 갖고 무기 지원을 요청했다. 우크라이나는 한국의 K-9 자주포와 천궁-II 지상 방공 시스템 제공을 희망한다. 그러나 한국 정부는 국제 정세를 고려해 지원 여부를 검토 중이다.
Read more »
윤석열 '북한 관여에 따라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 배제 안 해'윤석열 대통령은 7일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지원 가능성에 대해 '배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대국민담화 및 기자회견에서 '북한군의 관여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지원 방식을 바꿔나갈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가 어려울 때 국제사회의 도움을 많이...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우크라이나 특사단 면담… 무기 지원 요청 논의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우크라이나 국방장관을 대표로 한 특사단과 만나 북한과 러시아 사이의 무기·기술 이전 정보를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우크라이나는 무기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는 미국과 러시아로부터의 반대로 인해 실현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Read more »
러시아, 한국에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 경고러시아 외무차관 안드레이 루덴코,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공급하면 양국 관계가 파괴될 수 있다며 강력한 대응을 경고. 루덴코 차관, 한국의 '무모한 조치' 자제 촉구, 한국은 북한군 파병 변수 발생에 따라 우크라이나 지원 방식 변경 검토. 루덴코 차관, 북한군 파병 주장은 시도 일 뿐이며 미국, EU의 대만 해협 긴장 고조는 우크라이나를 러시아에 대항하도록 유도하려는 전략이라고 비판.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