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한 반대 입장을 뒤집고, 대통령의 직무 집행정지 필요성을 주장했다. 한 대표는 대통령이 주요 정치인들을 체포하도록 지시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6일 오전 긴급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에 대한 기존 반대 입장을 뒤집겠다는 뜻을 밝혔다. 국민의힘은 원래 이날 공식 일정을 잡지 않았다. 그러나 이른 오전, 긴급최고위원회의 일정을 공지했다. 당초 오전 8시 40분으로 예고됐던 회의는 오전 9시를 넘어서도 시작되지 못했다.뒤늦게 굳은 표정으로 들어온 한동훈 국민의힘 당 대표는"어젯밤 지난 계엄령 선포 당일에 윤석열 대통령이 주요 정치인 등을 반국가 세력이라는 이유로 고교 후배인 여인형 방첩사령관에게 체포하도록 지시했던 사실, 대통령이 정치인들 체포를 위해서 정보기관을 동원했던 사실을 신뢰할 만한 근거를 통해서 확인했다"라고 폭로했다.
그는"여인형 방첩사령관이 그렇게 체포한 정치인들을 과천의 수감 장소에 수감하려 했다는 구체적인 계획이 있었던 것도 파악되었다"라며"앞으로 여러 경로로 공개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 대표는"윤석열 대통령은 이번 사태에 불법적으로 관여한 군 인사들에 대한 인사 조치조차 하고 있지 않고, 여인형 방첩사령관조차 인사조치하고 있지 않다"라며"그리고 이번 불법 계엄이 잘못이라고 인정하지도 않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치인 체포 비상계엄 한국 정치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한동훈 대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선을 그으며 반대 입장을 굳힌다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해 선을 그었다. '준비 없는 혼란으로 인한 국민과 지지자의 피해를 막기 위해 탄핵이 통과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Read more »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공식화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에 반대 입장을 공식화했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하며, 정권 붕괴를 막기 위해 탄핵 반대를 주장하고 있다.
Read more »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공식 선언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5일 국회의 대통령 윤석열 탄핵소추안을 반대하며, 통과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는 헌법과 민주적 질서를 파괴한 대통령을 감싸고 지키려는 행위로 비판받고 있다.
Read more »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밝혀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입장을 국회 최고위 회의에서 밝혔다. 그는 '준비 없는 혼란으로 인한 국민 피해를 막기 위해 탄핵이 통과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ad more »
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밝히고 의총 중 퇴장4일 밤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에 반대하는 의총을 열었으나, 한동훈 대표는 회의 도중 퇴장했습니다. 한 대표는 윤 대통령과 만남을 가진 뒤, 대통령 탄핵에 반대 입장을 취했습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한동훈 대표 입장을 돌려 민주당 협조 가능성 열려국회의장실은 본회의 일정을 앞당기기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요청을 받은 바 없다고 밝혔지만, 민주당은 협조 가능성 열어두었다. 한편, 한동훈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해 기존 입장을 뒤집고 직무집행정지를 주장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