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수암시장에서 "뭉치면 압승"...무소속 이상헌엔 "안타깝지만 윤 심판 동참 부탁"
15일 울산광역시를 찾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일성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울산 남구 수암시장에 도착해 약 1시간 동안 시장 안에서 세 차례 발언을 하고, 시장 투어를 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지난해 4월 울산 남구의원 보궐선거 최덕종 후보 지원 유세 당시 이곳을 방문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시장을 방문하며 상인들과 악수를 하거나 주먹인사를 하고, 담소를 나눴다. 한 과일가게에서 '사과 여섯 개 들이 한 봉지에 2만 원'이라는 상인의 말을 듣자 이재명 대표는"2만 원 단위니 부담스럽다. 옛날에 하나 1000원도 하기 어려웠는데 이젠 3000원 한다, 총선에서 바꿔야 정부 정책이 바뀐다"고 말하며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사과를 샀다.이날 이재명 대표는 즉설 연설에서 울산이 처한 위기부터 언급했다. 그는"대한민국 근대화·산업화가 태동한 심장이며 발전과 풍요의 상징이 된 울산에서 우리 청년들이 떠나고 있다"라며"작년 17개 시·도 중 울산의 인구 순유출률이 가장 높았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연설 장소 앞 가게들을 바라보며"아무 대책도 없이 국민의 삶을 방치해 결국 경제가 폭망하고 민생이 파탄 났다"며"죽지 못해 산다는 사람들이 여기저기 즐비하고 못 살겠다는 아우성이 온동네에 넘친다"고 짚었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중국과의 대립으로 인한 수출 부진', '남북 관계로 악화로 인한 전쟁 불안 고조' 등을 언급한 이재명 대표는 한국을 둘러싼 정세가 결국 서민의 삶을 옥죄게 됐다고 비판했다. " 경제가 좋아질 리 있나. 천정부지로 오르는 생활물가에 국민들이 장보기가 괴롭다. 물가는 비싸고 상인들은 상인들대로 장사가 안 돼서 간신히 버티고 있다. 그런데 윤석일 정부는 초대기업 초부자 초자산가들 세금 깎아주면서 역대 최악의 세수 펑크 불러왔다.
울산 발전을 민주당에 맡겨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그는"우리 민주당은 할 수 있다. 경제, 유능하다. 저희가 책임지겠다"며"울산 시민 여러분, 정치는 정치인이 하는 것 같아도 사실은 주권자인 국민 여러분이 스스로 하는 것이다. 이번 4월 10일 이 나라 주인이 바로 여러분임을 보여달라"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시장 방문 후 이어진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대표는 울산 북구 선거구 후보 단일화 이후 불거진 문제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민주당은 진보당과의 선거 연대를 통해 해당 지역구에 윤종오 진보당 후보를 단일후보로 결정했다. 그러나 지역구 현역인 이상헌 민주당 의원이 이에 항의하며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사과값 32년만에 최고라는데···“수입 왜 못하나요” 국민 분통2월 물가 3.1% 상승 사과, 검역 집중관리 대상 수입 전면금지 품목 지정 “한시적 탄력 운용 필요”
Read more »
심각한 ‘과일플레이션’···소비자물가 3.1% 오를 때 40% 넘게 폭등지난달 과실 물가가 큰 폭으로 올라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과의 격차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복숭아 물가 상승률은 역대 최고를 기록했고 사과·배도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
Read more »
이재명 ''2찍' 발언 대단히 부적절…정중히 사과'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자료사진.〈사진=공동취재〉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어제(8일) 선거운동 중 발언한 '2찍' 표현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앞서 이 대표는 어제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
Read more »
“근무지 이탈 전공의 70% 이상” 집단행동 장기화에 비대면진료 전면 허용공분 산 의료계 발언 언급하며 “의사단체 엘리트주의와 특권 의식에 유감”
Read more »
野 “용산 민생토론회는 총선개입” vs 대통령실 “그럴까봐 정치인 안불렀다”野 민생토론회 비판공세에 대통령실 조목조목 반박 “물가 왜 안다루나” 지적엔 “매주 장관회의 열어 점검”
Read more »
낙동강벨트 간 한동훈 '부산에 정말 잘하고싶다'PK후보들과 전통시장 찾아'물가 너무 올라 죄송스러워'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