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비상계엄 선포 배경엔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있으며, 김 여사가 연루된 각종 스캔들이 윤 대통령의 지지율을 갉아먹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지난 10월7일 필리핀 마닐라 말라카냥 대통령궁에서 열린 오찬에 앞서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 부부와 기념촬영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은 6일 ‘궁지에 몰린 한국 대통령직에 영부인이 어른거린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한국시간 7일 오후 한국 국회에서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과 함께 ‘김건희 특검법’이 표결에 부쳐진다는 점을 짚었다.
신문은 “윤 대통령이 계엄을 선포한 데에는 김 여사가 강력한 힘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야당 의원들이 탄핵소추안에서 “윤 대통령이 가족의 범죄 혐의에 대한 수사를 피하고 싶어한다는 점을 언급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특히 지난 1월 김 여사의 ‘디올백 스캔들’이 터지면서 가뜩이나 지지율이 낮았던 윤 대통령의 하락세가 가속화됐고, ‘타협하지 않는 검사’라는 이미지가 손상됐다고 지적했다. 신문은 “영부인에 대한 대중의 우려가 커지면서 윤 대통령의 인기는 하락했다. 비평가들은 사치스러운 브랜드를 좋아하는 영부인의 취향 때문에 그를 윤 대통령의 ‘아킬레스건’이자 ‘마리 앙투아네트’라 불렀다”고 썼다.
신문은 김 여사가 주가 조작, 뇌물 수수, 공천 불법 개입 등 혐의를 받고 있으며 이를 수사하기 위한 특검법안에 대해 윤 대통령이 세 차례 거부권을 행사했다고 설명했다. 신문은 또 “김 여사는 전형적인 영부인이 아니며, 다른 대통령 부인들에 비해 많은 조사와 비판에 직면해있다. 김 여사는 윤 대통령의 정치 경력에 약점이 됐다”는 박성민 정치컨설팅민 대표의 말을 전했다. 신문은 “김 여사의 야망과 윤 대통령에 대한 통제는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이야기”라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국정농단 사건을 거론하기도 했다. 신문은 “한국인들은 2017년 박 전 대통령 탄핵을 기억하고 있다”며 “박 전 대통령에게도 막후에서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절친한 친구가 있었다”고 말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 핵심인물 최서원, 명예훼손 혐의 재판 증인으로 출석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 핵심인물인 최서원(최순실) 씨가 5일 안민석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명예훼손 혐의 재판 증인으로 출석해 울분을 쏟아냈다. 최씨는 '안민석 씨의 거짓을 낱낱이 밝히기'라는 이유로 증인석에 올랐다.
Read more »
민주당, 국민의힘에 경고 “윤석열 내란에 동조하면 안 돼”‘제2 계엄 없다’ 윤석열 담화에, 김민석 “국민들 계엄 트라우마로 떨고 있을 때 방탄뇌물 준비한 무서운 거짓말쟁이”
Read more »
김건희 여사,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후폭풍 속에서 김건희 여사의 관여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계엄 선포 과정에서 김 여사의 역할에 대한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Read more »
김건희 특검 수용, 윤석열 거부 시민행진김건희 특검 수용과 국정농단 규명을 요구하며, 윤석열 대통령을 거부하는 시민행진이 열렸다. 참석자들은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대한 비판과 함께 국정농단에 대한 규명을 요구했다.
Read more »
민주·진보 주말집회 '김건희 특검'…보수 맞불 '이재명 구속'(종합)(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김준태 기자=더불어민주당은 23일 광화문 광장에서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및 특검 촉구' 4차 장외집회를 열...
Read more »
민주·야권·진보단체 주말 尹정부 규탄집회…보수단체 맞불(종합)(서울=연합뉴스) 한혜원 안정훈 최원정 기자=더불어민주당은 16일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및 특검 촉구' 3차 집...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