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눈·추위에 교통대란…전력난 대비 석탄발전 가동 준비
12일 영국 런던 세인트제임스 파크가 눈으로 덮여있다. 2022.12.12 [email protected]일 BBC와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저녁부터 런던을 포함해 영국 전역에 눈이 내려 영하의 기온에 녹지 않고 쌓였다.이 때문에 잉글랜드 남동부 철도 노선 등에서 기차 운행이 전면 취소되고 런던 지하철도 크게 지연되고 있다.전날 영국 중부의 한 호수에서 놀던 아이들이 얼음이 깨지면서 물에 빠져 병원에 이송됐지만 3명이 숨졌고 1명은 중태다.
눈으로 고속도로가 마비되면서 4인 가족이 물 한 병만 가지고 차 안에서 8시간 갇혀있기도 했으며, 이스트 서식스 지역에선 차를 포기한 운전자 약 40명이 인근 펍으로 피신해 밤을 지새우기도 했다고 BBC가 전했다.영국은 프랑스 등지에서 해저 전력선을 통해 전기를 받고 있지만, 유럽에서 추위로 전력 수요가 늘어날 경우엔 영국으로 전기 공급에 차질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내셔널 그리드는 석탄발전 준비는 에너지 부족과 관련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이며, 각 가정에선 평소처럼 에너지를 사용해도 된다고 안내했다.스카이뉴스는 통상 영국 날씨는 크리스마스가 지나야 추워졌고 올해는 11월이 매우 온화했다는 점에서 이번 추위는 다소 놀랍다고 평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한국, OECD 국가 중 GDP 대비 법인세 비율 6위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국내총생산(GDP) 대비 법인세 비율을 따져보니 한국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8개 회원국 중 여섯번째로...
Read more »
'총리 주재' 사면 국무회의 준비…정치인 다수 포함되나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조만간 단행할 연말 특별사면에 여야 정치인이 다수 포함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Read more »
영국 해리 왕자 부부 '사생활 보호 문제로 왕실 떠난 것 아냐' | 연합뉴스(런던=연합뉴스) 최윤정 특파원=영국 해리 왕자 부부가 왕실을 떠난 이유가 사생활 보호 문제 때문이라고 말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Read more »
조선왕실 밤잔치 때 사용한 '사각유리등' 서울 밤거리 밝힌다(종합)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송광호 나확진 기자=조선왕조 왕실에서 밤잔치 때 사용한 '사각유리등'이 서울의 밤하늘을 수놓았다.
Read more »
한중 외교장관 화상회담 개최…북핵·한한령 등 논의 주목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한국과 중국이 12일 화상으로 외교장관 회담을 하고 한중관계와 한반도 문제 등을 논의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