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배우 쉬시위안의 독감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으로 독감과 폐렴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국 화장장과 장례식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역대급 독감 유행이 우려되는 가운데, 질병관리청은 폐렴구균 백신 접종과 독감 예방접종을 강조하고 있다.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인플루엔자(독감) 등 각종 호흡기 감염병의 확산으로 사망자가 급증하면서 전국 화장장과 장례식장이 포화 상태로 치닫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권지현 기자=대만의 유명 배우이자 가수 구준엽의 부인인 쉬시위안 (徐熙媛·48)이 인플루엔자(독감)에 걸린 후 폐렴 합병증으로 사망한 것이 알려지면서 독감과 폐렴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다.4일 질병관리청 에 따르면 폐렴은 관련 바이러스·세균·곰팡이·기생충 등에 감염돼 호흡기(폐)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증상은 기침과 노란 가래, 발열, 늑막염으로 인한 가슴 통증, 호흡 곤란 등이며 가벼운 폐렴은 감기와 유사하다. 심하지 않으면 항생제 치료 없이 회복되기도 하지만, 드물게 폐렴이 심한 경우 호흡부전이나 사망에 이를 수 있다.특히 쉬시위안 과 같이 독감에 걸리면 이 같은 병원체 침입에 취약해져 폐렴에 걸리기 쉽다.
'역대급 독감 유행 중!' 독감 바이러스 감염과 세균성 폐렴의 주 원인인 폐렴구균 감염은 모두 백신으로 상당 부분 예방이 가능하다. 정 교수는 '독감이 폐렴으로 이어지고, 합병증으로 호흡 곤란 등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금처럼 독감이 이례적으로 유행하는 상황에서는 고령층 등 고위험군은 백신을 접종해야 하고, 증상이 발현된 경우 최대한 빨리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료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최천웅 강동경희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는 '폐렴구균 백신은 1회 접종만으로도 효과가 나타난다'며 '100% 예방은 불가하지만, 백신은 폐렴이 중증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에 65세 이상 노인이나 만성질환자의 경우에는 폐렴구균 백신을 꼭 접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 교수는 또 '최근 통계에 따르면 50세 이후부터 폐렴 유병률이 늘고 있다'며 '폐렴구균 백신은 접종 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50세가 넘으면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정부는 폐렴구균으로 인한 감염증 발생 빈도가 높은 65세 이상 대상자에게 폐렴구균 무료 접종을 지원하고 있다. 질병청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65세 이상의 국가예방접종 폐렴구균 PPSV23백신 접종률은 74.1%였다. 65세 이상의 독감 접종률은 지난해 말 기준 78.2%였다. 독감 발생은 최근 감소세이지만, 올해 3주 차(1월 12∼18일)의 독감 의심 환자는 1천명당 57.7명으로 여전히 이번 절기 유행 기준인 8.6명의 7배가량으로 매우 높은 수준이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목숨 위협하는 독감 합병증…'독감·폐렴구균 백신 접종해야'(서울=연합뉴스) 권지현 기자=대만의 유명 배우이자 가수 구준엽의 부인인 쉬시위안(徐熙媛·48)이 인플루엔자(독감)에 걸린 후 폐렴 합병증으...
Read more »
대만 배우 쉬시위안, 폐렴으로 사망대만 배우 쉬시위안이 폐렴으로 사망했습니다. 쉬시위안은 유명 배우 구준엽의 아내로, 두 사람의 애틋했던 러브스토리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Read more »
러시아, 북한에 기술 이전? 블링컨 '북핵 용인' 경고美 국무장관 블링컨, 북·러 협력 경각심 강조, 한국에 '민주주의 회복력 신뢰' 발언
Read more »
서학개미 성지? 무덤? … 종목토론방 논란해외주식 재미 본 토스증권수익률 인증 기능 도입하자변동성 큰 테마주 거래 활기하락장시 위험성 커질 우려
Read more »
배우 쉬시위안, 폐렴으로 사망… 배우 구준엽, 마지막까지 곁 지키다대만 판 '꽃보다 남자' 여주인공 쉬시위안(48)이 폐렴으로 사망했다. 배우 구준엽은 쉬시위안의 마지막을 지킨 것으로 알려졌다.
Read more »
독감 환자 발생 급증, 전주 대비 136% 증가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주 독감 환자 발생 1000명당 73.9명으로 전주 대비 1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