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1학년 담임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 중입니다. 서울교사노동조합은 숨진 교사가 최근 벌어진 학교폭력 사건으로 학부모의 항의를 받아 힘들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20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 초등학교 앞에 추모 화환이 놓여있다. 교육계에 따르면 이 학교 담임 교사 A씨가 학교 안에서 극단적 선택을 해 숨지는 일이 발생했다. 연합뉴스 서울 서초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1학년 담임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 중이다. 서울교사노동조합은 숨진 교사가 최근 벌어진 학교폭력 사건으로 학부모의 항의를 받아 힘들어했다고 주장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서초구 한 초등학교에서 1학년 학급 담임교사 ㄱ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고 20일 밝혔다. 전날 저녁께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ㄱ씨를 학교 직원이 뒤늦게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ㄱ씨는 해당 학교에 처음 부임한 2년차 교사로 지난해에 이어 2년째 1학년 학급 담임을 맡았다. 서울교사노조는 전날 성명을 내고 “동료 교사에 따르면 지난주 ㄱ씨가 맡았던 학급에서 학생끼리 사건이 있었다”며 “ㄴ학생이 뒤에 앉아 있던 ㄷ학생의 이마를 연필로 긁었다.
경찰은 학교 관계자와 유족, 학부모 등을 조사했으나, 현재까지 학교에 대한 불만이나 학부모와의 갈등 등의 문제로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정황은 확인하지 못했다고 한다. ㄱ씨 유서도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일부 선생님들만 조사한 상태라 마저 조사해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ㄱ씨가 ‘학부모 갑질’로 숨졌다며, 가해 학부모가 현역 국회의원과 가족 관계가 있다는 루머 등 확인되지 않은 내용들이 퍼지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지목된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전 “해당 학교에 제 가족은 재학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문을 냈다. 해당 학교장은 이날 통신문을 내고 “담임 학년은 본인의 희망대로 배정됐다”며 “고인의 담당 업무도 학교폭력 업무가 아니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해당 학급에선 올해 학교폭력 신고 사안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극단선택 서울 초등교사 유족 '학부모 마찰 여부 수사해 달라'서울시교육청이 유족 의사 확인... 서울교사노조 "고인, 4명의 학부모로부터 시달려"
Read more »
한기호, 초등교사 극단적 선택 연루설에 “터무니없는 허위사실”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서울 서초구 한 초등학교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한 원인이 자신의 가족과 관계됐다는 루머가 온라인상에서 퍼지자 “터무니없는 허위사실”이라고 밝혔다.
Read more »
서울 서초구 학교서 초등교사 극단적 선택...교육계 ‘진상규명’ 촉구
Read more »
광주교육청, 사립유치원 원생에 월 10만원 지원광주교육청, 사립유치원 원생에 월 10만원 지원 광주교육청 이정선 교육비 사립유치원 김형호 기자
Read more »
'서초 교사 추모 프로필'에…'언급 자제' 학부모 민원서울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교내에서 극단적 선택을 해 전국의 교사들을 중심으로 추모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 교사가 자신의 SNS 프로필을 추모 사진으로 설정했다가 학부모로부터 민원을 받았다는 사연이 알려졌습니다.
Read more »
초등교사, 교실서 제자에 폭행당해…교사 1800명 '엄벌 탄원'서울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제자에게 폭행을 당해 전치 3주의 진단을 받은 사건과 관련해 교사 1800명이 엄벌을 탄원했다. 서울교사노조는 교육 당국에 대해 '위중한 교육활동 침해' 상황을 방관하지 말고 적극 개입..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