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공의료시설 확충 종합병원에 용적률 1.2배 혜택
시는 이런 내용을 담은 종합의료시설 지구단위계획 수립·운영기준을 6일부터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렇게 완화된 용적률의 절반은 반드시 공공필요 의료시설로 활용해야 한다.
공공필요 의료시설은 사회적으로 꼭 필요하지만, 수익이 나지 않는다는 등의 이유로 병원이 선호하지 않아 공급이 부족한 의료시설을 말한다. 감염병 관리시설을 비롯해 장애인 의료시설, 치매센터 등 필수 의료시설을 포함한다.감염병 관리시설은 평상시에는 일반적인 격리·치료시설로 사용하다가 코로나19 대유행과 같은 상황에서는 비상 진료체계로 신속하게 전환하도록 한다. 시는 콘트롤타워 등 행정적 기능을 할 공간과 의료진 휴식 공간 등도 확보되도록 할 계획이다. 건국대학교병원, 이대목동병원, 양지병원 등 3개 종합병원이 이번 지구단위계획 기준 시행과 함께 증축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3개 병원 외에도 다수 병원에서 서울시의 지원책을 통한 증축을 검토하고 있다고 시는 전했다.이번에 마련한 제도를 통해 21곳이 모두 증축하면 음압격리병실, 중환자 병상, 응급의료센터 같은 시설이 지금보다 2∼3배 늘어날 것으로 시는 예상했다. 늘어나는 공공필요 의료시설의 총면적은 9만8천여㎡에 달한다. 이는 종합병원 2개를 새로 짓는 것과 맞먹는 규모라고 시는 설명했다.조남준 서울시 도시계획국장은"종합병원 증축을 서울시가 전폭 지원해서 예측불가능한 위기 상황을 준비하는 공공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전국 품절 주유소 60곳…산업2차관, 천안저유소 현장 점검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 총파업(운송거부)이 10일째를 맞은 가운데 전국의 품...
Read more »
'리스트가 살아온 듯' 임윤찬 첫 일본 공연에 팬 열광 | 연합뉴스(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19세기 파리에서 피아니스트 프란츠 리스트의 연주에 여성들이 기절했다면, 21세기 도쿄에서는 임윤찬(18)...
Read more »
구현모 KT 대표 연임 우선심사 이달 중순 결론…단독추천 가능성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구현모 KT[030200] 대표의 연임 가부가 이달 중순께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Read more »
방사청 해킹시도 연 3천여회…방산전용 새 이메일체계 구축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방위사업청이 숱한 해킹 시도에 대응해 새로운 업무 시스템 마련에 나선다.
Read more »
삼성전자, 사내 일회용품 '제로화' 추진…다회용품으로 전면교체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삼성전자[005930]가 사내 모든 일회용품의 제로(0)화에 나섰다.
Read more »
신규확진 4만6564명…1주 전보다 446명 줄어(종합)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코로나19 재유행이 정체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4일 4만 명대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