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소비 양극화 심화고향 대신 해외여행 많이 떠나명절 전 부모님 고가선물 인기수천만원대 초고가 위스키10만원대 과일세트 잘팔려김영란법 완화된 점도 영향차례 안지내는 젊은세대 많고필요한 건 인터넷서 소량 주문'동네시장 추석 대목 벌써 끝'
차례 안지내는 젊은세대 많고서울 송파구에 사는 30대 직장인 김주현 씨는 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괌 여행을 계획했다. 대구에 계신 부모님은 추석 전 주말에 미리 찾아뵙기로 했다. 김씨는"추석에 여행을 떠나는 게 다소 신경 쓰여 백화점에서 30만원짜리 한우 선물세트를 샀다"면서"코로나19를 거치며 명절에 꼭 다 같이 모여 있어야 한다는 분위기는 사라진 것 같다"고 밝혔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는 친환경 한우와 와인 같은 프리미엄 세트를 포함해 사과·배 같은 실속형 세트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최대 35%까지 늘어났다. 반면 전통시장은 코로나19 때와 비교해도 매출이 반 토막 수준이다. 작황 부진에 차례상 제수 품목까지 가격이 뛰어오르며 고객에게 더 외면받고 있다. 수천만 원에 달하는 초고가 프리미엄 상품도 줄줄이 팔리고 있다. 신세계가 선보인 2700만원짜리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보모어 40년산, 1600만원짜리 크룩 샴페인은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과 함께 팔려 나갔다. 전체 한우 가운데 '상위 0.5%'로 꼽히는 1++등급 암소 한우로 만든 현대의 '현대명품한우 No.9' 세트는 300만원이라는 높은 가격에도 수십 세트가 팔렸다. 롯데의 '명품 영광 법성포 굴비 GIFT 원' 400만원짜리 세트도 완판됐다.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안마의자, 음식물처리기처럼 가격이 수십만~수백만 원 하는 '효도 가전제품'도 인기다.
코로나19 이전 경기 수준으로 매출이 회복된 백화점·대형마트에 비해 전통시장은 울상이다. 상인들은 경기 침체로 체감 매출이 작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뚝 떨어졌다고 입을 모은다. 소비 채널별 양극화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은 오가는 사람이 꽤 많았지만 상인들 표정에는 수심이 가득했다. 이곳에서 수산물을 파는 양순실 씨는"전통시장 손님은 불경기에 더 영향을 받는다. 명절이라고 더 지갑을 열지 않는다"며"예전에는 굴비를 사도 3만원어치, 5만원어치를 구매했다면 이제는 딱 1만원어치만 산다"고 푸념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코로나 이전 매출 회복한 美 항공정비주…“주가는 저평가”올해 35% 상승한 항공정비주 AAR PER 17배로 S&P500보다 낮아 “매출 견고…내주 실적발표 기대”
Read more »
[분양 포커스] 과천정보타운역 역세권 오피스텔…투자금 부담 줄여 2차 물량 완판대표적으로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계약이 최근 급증하면서 2차 오피스텔과 오피스 물량이 100% 완판됐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분양관계자는 '2차 오피스텔 233실과 오피스 168실이 완판됐다'며 '계약과 상담을 원하는 수요자들 문의가 계속돼 1차 오피스텔과 오피스 계약 열기도 달아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이 단지는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2·3블록(1차), 상업 3-1·2블록(2차)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Read more »
“하루에 김밥 1000줄 완판” ‘하노이 코엑스’ 롯데몰 둘러보니지난 20일 베트남 하노이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지난 7월 사전 개장(프리 오픈) 이후 주말에는 하루 1000줄 정도 준비되는 김밥이 모두 팔린다고 한다. 21일(현지시간) 롯데쇼핑은 하노이 떠이호(西湖) 신도시 구역에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22일 공식 개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ad more »
실적 나빠진 신세계…백화점·이마트 수장 동시교체20일 신세계그룹은 내년도 정기 임원 인사에서 백화점 부문인 신세계 대표에 박주형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박 대표 내정자는 신세계와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를 겸하며 한 대표 내정자는 이마트 외에도 이마트에브리데이(기업형 슈퍼마켓), 이마트24(편의점) 대표를 맡는다. 신세계푸드와 신세계L&B를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가, 신세계프라퍼티와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가 겸직하도록 하는 등 겸직 대표가 많아졌다.
Read more »
삼성에 갑질해 2100억 피해준 미국기업…과징금 고작 191억 왜?브로드컴 2분기 매출 8.2조원에도 거래상우월 지위 남용혐의 적용돼 전체 매출의 2%까지 과징금 부과 삼성전자, 공정위 제재 근거로 손해배상 소송 수순 밟을 수도
Read more »
신세계그룹 '신상필벌' 인사…이마트∙백화점 대표 다 바꿨다20일 신세계그룹은 내년도 정기 임원 인사에서 백화점 부문인 신세계 대표에 박주형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박 대표 내정자는 신세계와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를 겸하며 한 대표 내정자는 이마트 외에도 이마트에브리데이(기업형 슈퍼마켓), 이마트24(편의점) 대표를 맡는다. 신세계푸드와 신세계L&B를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가, 신세계프라퍼티와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가 겸직하도록 하는 등 겸직 대표가 많아졌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