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크, 미국 한국학교 교장·교사 대상 '헐버트' 박사' 알리기 착수 헐버트박사 반크 박기태단장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한류 이영일 기자
박기태 반크 단장은 7월 2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에어포트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재미한국학교협의회가 주최한 '2023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 참석해 '우리가 바로 한류홍보대사'라는 주제로 헐버드 박사에 대한 강의를 했다.미국에 체류 중인 박기태 단장은 기자와의 SNS 메신저를 통해"미국 전역에서 한글학교 교사와 한인 청소년들이 대일항쟁기 우리 역사와 문화를 미국에 알린 헐버트 박사를 명예 한국홍보대사로 위촉하고, 한미 동맹 70주년을 기점으로 헐버트 박사의 동상을 그의 고향인 미국에 세우는 운동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면 한미 우호관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내용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반크는 현재 미국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통해 미국 젊은이들에게 100년 전 미국 청년으로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미국에 알리는 데 자신의 삶을 바친 헐버트 박사를 알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반크 측에 따르면 1000여 명의 한인 청소년이 재학 중인 미국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김영숙 교장은"앞으로 반크에서 받은 다양한 한국 소개 자료를 통해 미주 한인청소년들에게 호머 헐버트 박사와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릴 것"이라 말했다.연민수 교감도"박기태 단장의 특강을 듣고 호머 헐버트 박사에 대해 크게 감동받았으며, 앞으로 수업시간에 한인 청소년들에게 소개할 것"이라고 말하는 등 반크가 제안한 헐버트 박사 알리기 캠페인이 미주 한인학교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현재 반크는 헐버트 박사 동상을 미국에 세우자는 디지털 포스터를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해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이 포스터에는 헐버트 박사 동상 이미지와 함께 '2023년 한국과 미국 동맹 70주년, 호머 헐버트 박사 탄생 160주년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헌신한 호머 헐버트 동상을 미국에 세웁시다'라는 글이 담겨 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국민의힘 한기호, ‘서이초 사망 사건 연루설’ 유포 관련자 고소국민의힘 한기호 의원이 자신에 대해 ‘서이초 교사 사망 사건’ 연루설을 제기한 이들을 경찰에 고소했습니...
Read more »
서울교육청-교직단체, ‘교육권 보호 방안’ 합의…실태조사 착수부터성향이 다른 교직단체들도 모두 모여 논의한 결론은 '종합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정부는 오늘도 '학생인권조례 탓'만 반복하네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