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이스라엘 학생 신상 공개에 반발, 힐러리 강의 거부

South Africa News News

반이스라엘 학생 신상 공개에 반발, 힐러리 강의 거부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OhmyNews_Korea
  • ⏱ Reading Time:
  • 41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20%
  • Publisher: 51%

미 컬럼비아대 클린턴 강의 수강생 30여 명 시위... 클린턴 "학생들 주장 동의하지 않아"

에 따르면 1일 클린턴 전 장관의 강의를 듣는 300여 명의 학생 중 약 30명이 수업이 절반도 지나기 전에 강의실에서 나와 복도에 모여 앉아 시위를 벌였다.클린턴 전 장관은 컬럼비아대에서 케렌 야르히-밀로 국제공공문제대학원 원장과 함께 평화 프로세스 여성 참여를 주제로 강의를 매주 수요일에 2시간씩 하고 있다.

올해 9월부터 시작한 이 강의는 빌 클린턴 대통령 영부인, 2016년 민주당 대선후보, 국무장관을 지낸 클린턴의 이름 덕분에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나 이날은 수업을 거부한 학생이 많았다.사진 속 학생들은 지난달 9일 이스라엘에 대한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공격에 대해"전쟁과 사상자에 대한 책임의 무게는 분명히 이스라엘 극단주의 정부에 있다"라고 주장한 선언문에 서명했다. 학생들은 트럭 전광판에 게시된 사진이 SIPA 학생들만 이용하는 비공개 온라인 플랫폼에서 촬영된 것이라며 학생들이 공개적으로 모욕당한 것에 대한 컬럼비아대 측의 법률 지원, 학생의 안전과 개인정보 보호 등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클린턴 전 장관은 강의 중 학생들의 시위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고, 강의를 마친 후 옆문을 통해서 건물을 빠져나갔다.

그러나 얼마 후"학생들이 의견을 표현할 권리를 존중하지만,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에 대한 그들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라며"그 학생들과 건설적인 대화를 나눠보고 싶다"라는 성명을 냈다.그는 지난주 한 연설에서"휴전을 요구하는 사람들은 하마스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며 가자지구의 심각한 인도주의적 위기가 더 이상 악화하는 것을 막기 위해 즉각 휴전해야 한다는 주장에 분명히 반대했다.한편, 컬럼비아대 대변인은"우리의 최우선 순위는 학생과 지역 사회의 안전이며,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매우 무겁게 받아들인다"라며"학생의 신상을 털어 위협한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OhmyNews_Korea /  🏆 16.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美컬럼비아대서 힐러리 수업 도중 학생 수십명 이탈…무슨 일美컬럼비아대서 힐러리 수업 도중 학생 수십명 이탈…무슨 일이들은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에서 이스라엘을 비판하는 학생들로, 자신들이 이스라엘을 비판했다는 이유로 학교에서 인권이 지켜지지 않아 시위에 참가하고자 이런 행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사건은 이날 컬럼비아대에서는 힐러리 전 장관과 케렌 야르히 밀로 공공문제대학장이 함께 진행하는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여성의 참여' 수업 도중 발생했다. 수업 도중에 나간 학생들은 건물 로비 근처에 모인 수십 명의 다른 시위자들과 함께 시위에 나섰다.
Read more »

김현숙 장관 '화장실 숨바꼭질? 민주당이 사과해야'김현숙 장관 '화장실 숨바꼭질? 민주당이 사과해야'[국감-여가위] 8월 '잼버리 파행 현안질의 불참' 사과 거부..."여가부 대변인 압박 잘못"
Read more »

“돼지 심장 이식 아직은 무리였나” 두 번째 환자 6주 만에 사망“돼지 심장 이식 아직은 무리였나” 두 번째 환자 6주 만에 사망메릴랜드 의대 연구팀 수술한 58세 미국 남성 환자 유전자 변형으로 거부 반응 해소 시도했지만 실패
Read more »

‘재판 노쇼’ 권경애, 법원 조정에도 노쇼…유족 “통탄스럽다”‘재판 노쇼’ 권경애, 법원 조정에도 노쇼…유족 “통탄스럽다”학폭 피해자 유족, 화해 조정 거부“사과는 커녕 전화 연락조차 없다”
Read more »

이, 자발리야 난민촌 연일 맹폭 1천여명 사상...하마스 “보복”이, 자발리야 난민촌 연일 맹폭 1천여명 사상...하마스 “보복”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전쟁 범죄” 반발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7 02:3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