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도지사 '원전 오염수 관련 도민 불안 없도록 해달라' 박완수 윤성효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수산물 안전관리를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박 도지사는 9일 통영에 있는 수산자원연구소와 수산안전기술원을 방문하여 업무 현황을 듣고 안전한 수산자원 연구와 수산물 안전관리 대응을 살폈다. 박완수 도지사는"수산자원연구소가 다양한 미래 전략품종을 연구・개발하여, 우리 도 어업인들의 소득 창출에 기여함은 물론, 대한민국 수산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했으면 한다"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박 지사가 이어서 방문한 수산안전기술원은 어업인 육성 및 어촌 지원을 통해 수산업의 기반이 되는 어촌의 지속가능한 미래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기술원은 생산단계 수산물 안전검사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2021년 9월 수산물안전관리센터를 신설했다. 이 자리에서 박 지사는"원전오염수 관련 도민 불안이 없도록 수산물 시료채취, 분석방법 등을 도민에게 적극 알리는 등 수산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수산안전기술 개발과 재해 예찰활동 강화 집중을 강조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해수부, 세슘 기준치 초과 우럭에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없어”해양수산부는 “후쿠시마산 수산물의 수입은 없다”면서 “국민이 우려하는 일본 수산물이 절대 국내에 유통되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Read more »
원전 오염수 방류 앞두고 일본서 ‘세슘 물고기’ 속출…日 어업 관계자들도 불안 호소일본 정부가 올여름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원전 인근에서 잡은 생선에서 기준치를 훨씬 웃도는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Read more »
여당도, 장관도 입 모아 “일본 오염수 방류, 우려할 문제 아냐”국민의힘 당 지도부와 장관들이 7일 일본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관련 당정 회의에서 일제히 “일본 정부가 오염수...
Read more »
김기현 '오염수 불신해소에 日협력 필요'…日대사 '우려 인식'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8일 주한 일본대사와 만나 '뜨거운 관심사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문제에 대한 객관적이...
Read more »
국민의힘 “후쿠시마 오염수 청문회, IAEA 검증 이후 실시해야”오염수 청문회 합의해 놓고 IAEA 검증 이후로 미룬 국민의힘. 자꾸 50여개 중국 원전과 1개 후쿠시마 원전을 비교하면서 논점을 흐리는 국민의힘.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