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6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친은 (일제시대) 흥남시청 농업계장을 했는데 친일파가 아니냐'라고 말했다. 이어 '박 장관은 백선엽이 친일이라고 한다면 문 전 대통령 부친도 친일이냐고 되물은 것'이라고 박 장관을 옹호했다. 윤건영 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전 대통령 부친이 ‘친일파’라는 박 장관 주장은 완벽한 거짓'이라며 '문 전 대통령 부친이 흥남시청 농업계장을 하신 것은 일제 치하가 아니라 해방 후의 일'이라고 밝혔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6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친은 흥남시청 농업계장을 했는데 친일파가 아니냐”라고 말했다. 박 장관의 이 발언은 백선엽 장군의 친일 행적을 주장한 야당 의원 발언에 반박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백선엽이 친일반민족행위를 했다고 한 건 특별법과 국가정부가 운영하는 위원회에서 내린 결론”이라고 지적하자 이같이 답변했다. 박 장관은 우선 “진짜 밤새워 토론하고 싶다. 국가가 역사적 진실을 규정할 수 없다고 본다”며 “친일반민족행위특별법과 그 위원회라는 것은 노무현 정부 때 만든 위원회고 당시 구성이 거의 10대 1 정도로 편향된 인사로 구성됐다”고 말했다.이어 “백선엽이 스물몇살 때 친일파라고 한다면 문재인 대통령의 부친인 문용형 그분도 거의 나이가 똑같다. 그 당시 흥남시 농업계장을 했다”며 “흥남시 농업계장은 친일파가 아니고 백선엽 만주군관학교 소위는 친일파냐. 어떤 근거로 그렇게 한쪽은 친일파가 되어야 하고 한쪽은 친일파가 안 되어야 하느냐”고 반박했다.백선엽 장군은 1920년 평안남도 강서에서 출생해 일제 만주군 소위로 임관했고 6·25전쟁 때 1사단장, 육군참모총장, 휴전회담 한국 대표, 주중한국대사, 교통부 장관 등을 지냈다.같은 당 박재호 의원도 “비교를 할 게 있고 안 할 게 있다. 논쟁을 자꾸 만드는 게 장관님은 즐겁고 좋으냐”고 질타했다.
윤한홍 국민의힘 의원은 “문 전 대통령 부친이 일제시대 관직을 했는데 우리가 친일이라고 한 번이라도 공격한 적 있느냐”고 맞섰다. 이어 “박 장관은 백선엽이 친일이라고 한다면 문 전 대통령 부친도 친일이냐고 되물은 것”이라고 박 장관을 옹호했다.윤건영 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전 대통령 부친이 ‘친일파’라는 박 장관 주장은 완벽한 거짓”이라며 “문 전 대통령 부친이 흥남시청 농업계장을 하신 것은 일제 치하가 아니라 해방 후의 일”이라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는 문 전 대통령 책 『운명』에도 상세히 나와 있는 만큼, 박 장관이 모르고 이런 주장을 했을리가 없다”며 “그런 점에서 박 장관 발언은 고인에 대한 대단히 악의적인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에 문 전 대통령은 박 장관을 사자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박민식 '백선엽 장군이 친일? '흥남시 계장' 文부친도 친일파냐'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6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친은 (일제시대) 흥남시청 농업계장을 했는데 친일파가 아니냐'라고 말했다. 박 장관의 이 발언은 백선엽 장군의 친일 행적을 주장한 야당 의원 발언에 반박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어 '박 장관은 백선엽이 친일이라고 한다면 문 전 대통령 부친도 친일이냐고 되물은 것'이라고 박 장관을 옹호했다.
Read more »
박민식, 백선엽 친일 논쟁에 “흥남 계장 문재인 부친은 아니냐”국회 정무위 출석 ‘백선엽 친일파’ 공방 계속
Read more »
박민식 “백선엽 친일파면 문재인 부친은?” 발언에…文 ‘고발’ 맞불“대단히 악의적인 사자 명예훼손” 朴 “어떤 근거로 한쪽은 친일파냐”
Read more »
박민식 “백선엽 친일파면 흥남계장 문재인 부친도 친일파”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6일 백선엽 장군이 친일파가 아니라고 주장하며 “(문재인 전 대통령의...
Read more »
문재인 전 대통령, '부친 친일 논란' 제기 박민식 고발 예정"일제 치하 아닌 해방 후 흥남시 농업계장, 대단히 악의적인 사자 명예훼손"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