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 '윤 대통령, 한일회담 때 방류 반대 국민 뜻 전해라' 후쿠시마_오염수_방류 더불어민주당 윤석열_대통령 IAEA 박광온 이경태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임박에 대한 정부의 태도 변화를 촉구하면서 국회 농성을 비롯한 '17시간 긴급행동'을 예고하는 등 총력 저지를 결의하고 나섰다. 특히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는 앞서 일본 언론에 보도된 한일정상회담 가능성을 거론하면서"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 85%가 반대하고 있는 이 사안에 대한 국민의 뜻을 정확히 전달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국민의 85%가 반대하는 이 사안에 대해서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 뜻을 정확히 일본에 전달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국민은 그렇게 하길 기대하고 있다"며"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건 대통령의 제1책무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해양수산부는 지난해 10월 영국에서 열린 44차 런던협약과 17차 런던의정서 당사국 총회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해양에 방류될 경우 해양환경과 생태계, 주변국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한 바 있다"며"그런데 반년 만에 정부 입장이 180도로 바뀌었다"고 꼬집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일본 정부, 8월에 오염수 방류 시작할 듯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의 바다 방류를 다음달 시작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다음주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해 오염수 방류에 대해 설명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Read more »
이재명 대표 '국민 80% 오염수 방류 반대...저지방안 강구할 것'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재명 더불어민주..
Read more »
[뉴스광장 헤드라인][출근길 주요 뉴스] ▶일 언론 “8월에 방류 시작”…현지선 반대 목소리 ▶미 “중 광물 수출제한 단호히 반대”…옐런 오늘 방중 ▶대낮 엘리베이터에서 여성 폭행…“성폭행 의도” ▶자포리자 원전 위기감 고조…“폭발물 설치” “곧 포격” 外
Read more »
오염수 방류 명분 준 IAEA...야당 “윤 정부, ‘깡통보고서’에 국민 안전 맡길 건가”‘일본 정부의 의견을 받아쓴 깡통 보고서’라고 지적한 야당. “IAEA는 국제기구로서 후쿠시마 오염수 안전성 검증 책임을 방기했다”고 비판했습니다.
Read more »
박광온 “폭염 때 ‘작업 중지 의무화법’, 7월 국회 통과 노력”폭염 속 숨진 마트 노동자 사례에 “노동부, 현장 감독해 폭염 대책 마련하고 국회 보고하라”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