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26일 육군사관학교가 홍범도 장군 등 독립전쟁 영웅 5인의 흉상 철거를 추진하는 데 대해 '이제는 독립영웅들에게도 공산주의 프레임을 씌워 독립운동의 역사마저 지우려는 것이냐'며 '윤석열 정부의 저열한 역사 인식이 통탄스러울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독립영웅들의 흉상을 철거하는 것은 국군의 정통성과 독립 투쟁의 역사를 부정하는 것'이라며 '정부는 독립운동마저 이념 갈등의 소재로 끌어들이는 반헌법적 행태를 중단하고 흉상 철거 계획을 백지화하라'고 요구했다. 또 그는 '우리 해역의 방사능 오염 감시, 위축될 수산물 소비 촉진 지원 등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인해 올해에 3700억 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일본이 오염수 방류만 하지 않았다면 쓰지도 않았어도 되는 국민 혈세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육군사관학교가 홍범도 장군 등 독립전쟁 영웅 5인의 흉상 철거를 추진하는 데 대해"이제는 독립영웅들에게도 공산주의 프레임을 씌워 독립운동의 역사마저 지우려는 것이냐"며 "윤석열 정부의 저열한 역사 인식이 통탄스러울 따름"이라고 비판했다.강선우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하고"더 큰 문제는 독립영웅 흉상은 철거하면서 그 자리에 만주군 출신 백선엽 장군의 흉상 설치를 검토한다는 것"이라며"그는 이명박 정부 당시 대통령 직속 기구로부터 친일반민족행위자로 판정된 바 있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의무경찰 재도입 논란에 대해"일단 던져서 반응을 보고 아니다 싶으면 철회하는 것이 윤석열 정부의 국정운영 철학이냐"며"유관 기관 협의도 없이 총리가 국민들에게 보고한 것이냐. 총체적 난국"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그러면서"정부의 오락가락 무능 행정으로 인한 피해는 오롯이 국민들의 몫"이라며"정확한 진단 없이 임기응변식으로 치안 공백을 메울 수 없다. 정부는 어떤 대책을 갖고 있는지 밝히라"고 촉구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사설]육사서 홍범도·김좌진 동상 철거, ‘독립영웅 역사’도 지우나육군사관학교가 25일 교내에 있는 독립영웅 5인의 흉상을 철거·이전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201...
Read more »
육사, 독립군 5인 흉상 철거 논란...'대한민국 정부 맞나'홍범도·지청천·이회영·이범석·김좌진 흉상 이전 추진에 반발..."누구 지시냐, 관련자 문책해야"
Read more »
육사 ‘독립 영웅’ 홍범도·김좌진·이범석·이회영 흉상 철거·이전한다육군사관학교가 교내에 설치된 독립군 영웅 김좌진·홍범도·지청천·이범석 장군과 신흥무관학교 설립...
Read more »
[단독] 홍범도 철거→‘독립군 토벌’ 백선엽 흉상 검토…육사의 ‘역사쿠데타’육사 “자유민주주의 수호 및 한‧미동맹 체감할 수 있도록 여러 인물 검토 중”
Read more »
독립전쟁 영웅 흉상 치우려는 육사, 후손들의 개탄홍범도·지청천·이회영·이범석·김좌진 흉상 이전 육사 계획에 반발... "누구 지시냐, 관련자 문책해야"
Read more »
설마 백선엽을? 홍범도‧김좌진 흉상 철거한다는 육사독립·광복 영웅 동상에 “논란” 덧씌워 ‘퇴출’ 검토관련 기념사업회 “역사 뒤엎으려는 심각한 문제”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