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유럽 당국자들이 러시아와의 평화협상 가능성에 대해 우크라이나와 대화를 시작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그간 러시아와의 평화협상 여부는 당사국인 우크라이나만 결정 가능하다는 게 서방의 공식 입장이었다. 이와 관련해 발레리 잘루즈니 총사령관은 최근 이코노미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전쟁이 제1차 세계대전 방식의 참호전으로 흐를 위험이 있다'며 '러시아가 이런 교착상태를 전력 재정비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 NBC 뉴스는 4일 미 정부 전·현직 고위 관리들을 인용해 “이 대화엔 협상 타결을 위해 우크라이나가 포기해야 할 수도 있는 사안들에 대한 광범위한 윤곽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그간 러시아와의 평화협상 여부는 당사국인 우크라이나만 결정 가능하다는 게 서방의 공식 입장이었다. 그러나 보도대로라면 우크라이나의 일부 양보를 감수하더라도 전쟁을 빨리 끝내야 한다는 쪽으로 서방의 기류가 달라진 것이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발발로 ‘두 개의 전쟁’을 지원하는 서방의 피로감이 커졌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우크라이나는 지난 6월부터 영토 수복을 목표로 대반격에 나섰지만, 현재까지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발레리 잘루즈니 총사령관은 최근 이코노미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전쟁이 제1차 세계대전 방식의 참호전으로 흐를 위험이 있다”며 “러시아가 이런 교착상태를 전력 재정비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영국 BBC 등에 따르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도 “시간은 지났고 사람들은 지쳤지만 이는 교착상태가 아니다”며 “우리 파트너 중 누구도 러시아와 앉아 대화하고 무언가를 주라고 압박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하남시 '갑질 의혹' 공무원 사망 관련자, 조사 결과 반박"조사 요청 온 적 없어" 반박에 조사단 측 "공문까지 보내... 사실관계 반박 예정"
Read more »
젤렌스키 “우크라 전쟁 교착 아니다”…F-16 등 무기 지원 요청전세계의 관심이 이스라엘-가자 전쟁에 쏠리며 우크라이나 전쟁이 잊혀지고 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Read more »
'2개의 전쟁'에 지쳤나...'서방, 우크라에 '평화협상' 대화 시작'미국과 유럽 당국자들이 러시아와의 평화협상 가능성을 놓고 우크라이나 정부와 대화를 시작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NBC뉴스에 따르면 미 관리들은 평화협상 관련 논의가 시작된 배경으로 장기간 교착 상태인 우크라이나 전황과 우크라이나 원조와 관련된 미국·유럽 각국의 정치적 여건 악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발발에 따른 우크라이나전 관심 감소 등을 꼽았다. 우크라이나전 추가 지원에 대한 미국 내 부정적 여론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발발로 우크라이나전 지원이 더욱 어려워졌다는 진단도 나온다.
Read more »
민주당 김포 의원들 “무늬만 서울은 안 돼”...‘교통부터 해소’ 요구‘서울 편입’ 추진 자체는 선 긋지 않으며 “열려 있는 자세로 시민과 논의”
Read more »
한미 협력 ‘우주 분야’에서도 넓어진다우주기업 간 기술 교류 및 협력방안 논의
Read more »
소도시 108곳, 의사 없어 출산도 못해···한의대 정원을 의대로?전문의나 의료기관이 없어 제 때 의료 이용을 할 수 없는 분만의료 취약지가 전국에 100곳이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