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3살이던 이브라히미는 아프간에서 캐나다로 이주하며 인권 운동을 이어갔고, 아킬라니는 환경오염에 맞서 싸웠습니다.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세계적인 여성 인권과 환경 문제를 살펴봅니다.
입주자 여러분 모두 무탈하게 보내셨나요? 펑펑 쏟아지는 흰 눈에 이런저런 걱정도 들었지만, 저는 왠지 평소보다 조금 설렜어요. 2021년, 이슬람 무장 조직 탈레반이 아프간 을 다시 장악할 무렵 그는 13살이었습니다. 수도 카불의 교육당국은'12세 이상 여학생들은 남녀가 모두 참여하는 공식 행사에서 노래를 부르지 말라'고 명령했죠. 이브라히미는 여기에 저항하려고 자신이 노래하는 모습을 찍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큰 인기를 얻었고, 그의 모습에 감명받은 다른 여성들도'나는 나의 노래다(#IAmMySong)'라는 문구를 적어 영상을 올렸어요. 이브라히미와 가족들은 난민 지원단체 도움을 받아 캐나다로 이주하게 되는데요. 망명을 도운 단체와 함께 노래 작업을 통해 400만달러 기금을 조성했고, 아프간 소녀들의 이주를 돕는 데 이 돈을 썼어요. ' 아프간 여성의 문제를 '먼 나라 이야기'라고 생각해선 안된다.
한 지역에서 여성 인권이 침해되는 건, 나머지 세계에서도 갖가지 방식으로 인권 침해가 일어날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아킬라니는 인도네시아 자바섬 동북부에서 자랐는데요. 10분 거리의 시멘트 원료 공장이 뿜어낸 연기, 강으로 흘러들어 식수를 오염시키는 폐수, 곳곳에 뒹구는 쓰레기가 일상이었습니다. 그가 환경운동에 나선 건 이 쓰레기가 자국에서 만들어진 게 아니란 걸 알게 된 뒤입니다. 🤯 '선진국'에서 불법 수입된 쓰레기가 섬으로 왔고, 가난한 주민들은 비싼 나무 대신 플라스틱을 태워 연료로 썼어요. 아킬라니 역시 이 위원회에 참여하기 위해 부산을 찾았습니다. 우리 땅, 강, 공기, 달걀을 더럽히고 가장 안전한 엄마의 자궁까지도 오염시키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자연경관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역설적이게도 많은 아이들이 우리나라를 더러운 나라라고 생각하고 있다. 아름다움을 되찾기 위해 계속 싸우겠다' 이번주 초 알려진 배우 정우성, 모델 문가비의 출산 소식에 전국이 떠들썩했습니다. 각종 사생활까지 속속 드러나는 상황인데요. 가십은 제쳐두고, 비혼 출산 가정이 불이익 없이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곳일수록 당연히 이 비율도 높겠죠. 기획을 통해 교제폭력 피해자와 유족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렸죠. 지금도 여전히, 친밀한 관계에서 다치거나 숨진 여성 피해 규모는 정부 공식 통계가 아닌 시민단체의 수작업으로 추정될 뿐입니다. 용감한 소녀 도로시가 허수아비, 양철 나무꾼, 겁쟁이 사자와 함께 하는 모험은 상상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렸습니다. 🤩 회오리 바람에 날려간 집, 그 밑에 깔려 죽은(!) 마녀, 은색 구두, 노란 벽돌길, 그리고 에메랄드 시티. 맞습니다 오즈 하면 아무래도 🧙♀️〰️💚 에메랄드 초록빛이죠. 앞서 미국 브로드웨이 뮤지컬이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었고요, 이걸 바탕으로 이번에 영화로도 만들어졌습니다. 착한 금발의 마녀로 알려졌던 글린다는 허영심이 조금 있지만 정이 넘치는 성격입니다. 💬 브로드웨이 뮤지컬이 역대 흥행 2위라는 대기록을 세운 만큼, 실사화 영화에 대한 기대감도 컸는데요. 주인공을 맡은 배우들 역시 이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 영화에서 엘파바 역은 토니상 여우주연상과 그래미상 뮤지컬 앨범상을 수상한 영국 배우 신시아 에리보, 글린다 역은 미국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가 맡았어요. 마법사 마담 모리블 역을 맡은 양자경의 활약도 돋보입니다. 💬 이번에 개봉한 는 2막짜리 뮤지컬의 1막 내용에 해당하고요. 2막에 해당하는 2편은 내년 11월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영화를 연출한 존 추 감독은'거대한 스크린을 위해 제작했다'고 했는데요, 시네마스코프 화면(화면비 2.39:1)에 초록빛 오즈를 가득 채워넣었습니다. 📺 '중력을 벗어나(Defying Gravity)'처럼 유명한 뮤지컬 넘버를 온전히 즐기기 위해 저도 극장에서 보려고요! 😆 동덕여대 시위 관련해서 관심을 가지고, 몇몇 기사로 접하고 있었지만 정확히 쟁점이 무엇이었는지, 실제 젠더갈등이라는 납작한 프레임 이면의 것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셔서 좋았어요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덴마크의 행복지수 1위 비결을 찾아, 꿈틀리 인생학교의 변화 이야기행복지수 1위를 차지한 덴마크를 탐구한 오연호 대표가 한국에 '꿈틀리 인생학교'를 설립하고, 이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괜찮아, 앨리스'가 충남 논산에서 상영되었다. 이 영화는 학생들이 인생학교에서 겪는 변화를 담고 있으며, 상영 후 관객들은 한국 교육 현실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하며 변화를 촉구했다.
Read more »
'조용한 생일' 삼성전자 … AI기술 리더십에 사활한종희, 창립 55주년 기념식서'변화 없이는 혁신 없다' 강조AI 대중화 시대로 나아갈 것
Read more »
의협 새 비대위원장 “윤 대통령, 신뢰 회복 위해 책임자 문책해야”“협의를 가장한 협의는 정부 알리바이용으로 사용될 뿐, 정부 변화 없다면 지속적으로 투쟁할 수밖에”
Read more »
면세점 수난시대···신세계도 적자 전환면세점 주요 4개사 모두 적자 기록할듯 관광 트렌드 변화·고환율 겹쳐 업황 악화
Read more »
인도네시아의 환경운동가 애쉬니나, 선진국의 불법 쓰레기 수출 문제 제기인도네시아 자메단섬의 17세 환경운동가 애쉬니나 아자흐라 아킬라니는 선진국으로부터 불법으로 수입된 쓰레기 문제를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제5차 정부 간 협상위원회(INC-5)에 참여했다.
Read more »
인도네시아 환경운동가 니나, 한국에서 플라스틱 오염 문제에 목소리 내인도네시아의 17세 환경운동가 니나는 한국에서 열린 플라스틱 오염 대응을 위한 제5차 정부 간 협상위원회(INC-5)에 참석해, 개발도상국의 플라스틱 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전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