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윤석열 정권을 향해 “정말로 국민들을 위해서 일하는지를 우리 국민들이 감시하고 잘못할 경우에는 지적하고 정말로 국민의 뜻에, 국리민복(國利民福)에 반하는 행위를 하면 끌어내려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방송된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인터뷰에서 “그게 민주주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윤석열 정권을 향해 “정말로 국민들을 위해서 일하는지를 우리 국민들이 감시하고 잘못할 경우에는 지적하고 정말로 국민의 뜻에, 국리민복에 반하는 행위를 하면 끌어내려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그는 “민주주의라고 하는 건 결국 민주 국민, 주인인 국민이 지켜내야 된다”며 “방치하면 국민과 국가에 반하는 일들이 벌어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선 “자기와 반대되는 입장이나 사람들이 반국가 세력이라고 한 얘기는 ‘내가 국가다’ 이런 생각”이라며 “‘짐이 곧 국가다, 내가 왕이다’ 저는 그런 생각으로밖에 읽히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념이 제일 중요하다”는 발언에 맞서 “이념의 늪에서 민생을 구하겠다”면서 “단식천막에는 우리네 사는 이야기가 참 많이 오간다. 그 중 먹고 살기 힘들다는 호소는 저를 고개 들지 못하게 한다. 송구하고 가슴 아프다”고 적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단식 6일 차 이재명···민주당 “대통령실·여당, 만류커녕 조롱”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무기한 단식 6일 차인 5일 윤석열 정부를 ‘검사독재정권’으로 규정...
Read more »
'단식 6일째' 이재명 '단식 고통, 군홧발 짓밟힌 선배들과 비교 안돼'단식 농성 6일째로 접어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단식으로 느끼는 고통 있다 해도 감히 군홧발에 짓밟혀가며 민주공화국을 만들고 지켜낸 선배들과 비교할 수 있겠나'며 '지치지 않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4.19부터 5.18, 6.10민주항쟁에 이어 촛불혁명까지, 우리의 선배들은 목숨을 걸고 '국민이 주인인 세상'을 만들어 내려 했다'며 ''무도한 권력이 결코 국민을 이길 수 없다'는 진리를 몸으로 실천해왔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제가 단식으로 느끼는 고통이 있다 해도 감히 군홧발에 짓밟혀가며 민주공화국을 만들고 지켜낸 선배들과 비교나 할 수 있겠나'라고 반문하며 '그렇기에 오늘도 지치지 않겠습니다'라며 '우리 모두 지치지 맙시다'라고 했다.
Read more »
이재명 단식 6일째…친문·이낙연계 격려방문, 단식 무용론도조응천 “단식 목적 두루뭉술한 게 사실”이상민 “멈추고 물러서는 것도 용기”
Read more »
이재명 “김영호 ‘국민주권 무정부상태’ 발언은 위헌···경질하라”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전날 “국민 모두가 주권을 행사하면 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