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은 민간인 신분으로 12.3 비상계엄에 깊게 관여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는 노상원의 대전고 동기 여근식(63)씨를 만나 동문으로서 이번 사태를 어떻게 보는지 들어봤다. 지난 22일 대전 대덕구의 한 사무실에서 만난 여씨는 노 전 사령관을 '용래'라고 불렀다. 노 전 사령관은 소...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은 민간인 신분으로 12.3 비상계엄에 깊게 관여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는 노상원의 대전고 동기 여근식씨를 만나 동문으로서 이번 사태를 어떻게 보는지 들어봤다.노 전 사령관과 2년 전까지 연락을 주고받았다는 여씨는 그를 말수가 적고 공부를 잘한 친구로 기억하고 있었다. 노 전 사령관이 2018년 육군정보학교장 시절 교육생 부하 여군을 성추행한 혐의로 불명예 전역한 것을 이번 계엄 사태를 통해 알게 됐다면서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12.3 계엄에 노 전 사령관이 주요 역할을 했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고, 한편으로 수치스러운 감정을 느껴 거의 한 달 동안 홧병을 앓기까지 했다고 했다.
"깜짝 놀랐다. 얼핏 OB라인 얘기가 나올 때 혹시나 하는 생각을 하기는 했는데... 진짜로 그 이름이 나와서 놀랐다. 친구로서 수치라고 생각한다. 절대 친구라고 해서 두둔할 생각은 없다. 정말 '그 친구가 괴물이 됐구나' 하는 생각을 했고, 합리적인 사고를 가진 친구였는데, 어떻게 저런 괴물이 됐을까 하는 참담한 생각이 들었다. 그 소식을 듣고 제가 홧병이 나서 거의 한 달간 고생했다. 마음과 몸이 많이 아팠다. 지금은 조금 회복됐다. 또 대전고 동문 중에는 강창희라는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은 전두환이 일으킨 12.12 군사쿠데타의 주역 '하나회'였다. 또 박준병도 동문이다. 창피한 얘기다. 또다시 이런 쿠데타의 주역이 대전고 출신이라는 것은 오욕이라고 할 수 있다.""'사랑하는 친구 용래야, 씻을 수 없는 대과를 지은 부분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하고 석고대죄의 마음으로 벌을 달게 받겠다'고 법정에서 얘기하면 좋겠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노상원, 고향은 서천이었다12.3 내란 기획자'로 알려진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의 고향이 서천이라는 증언이 나왔다.
Read more »
내란 수괴 윤석열 체포? 대통령경호처, 내란 동조 부역?윤석열 체포 시도 예정, 내란 수괴 봉쇄 시도는 내란 동조 부역?
Read more »
내란 옹호 보도, 언론노조 '각성' 주문언론노조 등 언론현업단체, 내란 사태 관련 지지·옹호 보도 이어가는 일부 언론 향해 '각성'을 주문하며 내란 범죄자 발언에 대한 사실검증 및 반론 보장, 내란 사태 분석 강조 등 요구
Read more »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촉구 '내란 특검법 재의결 가결' 외환유치죄 포함 특검 경고윤석열 내란 사태 진상 규명을 위한 내란 특검법 재의결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가결을 촉구하며 내란 특검법 부결 시 '외환유치죄'를 포함한 강력한 특검법 발의를 경고했습니다.
Read more »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육군 전자전 무인정찰기 사업에 개입 의혹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윤석열내란진상조사단장은 2023년 육군이 진행한 전자전 무인정찰기 도입 사업에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등 내란 주동 세력들이 개입했을 의혹을 제기했다. 전자전 무인정찰기 도입 사업에 김용현 전 장관과 노상원 전 사령관 등 내란 주동 세력들이 개입했을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추 단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내란진상조사단 회의에서 군 내부 제보와 국방부 자료를 토대로 이 사업에 도입될 기종은 노상원이 재직 중이던 일광공영이 국내 총판인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IAI)의 헤론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Read more »
국민의힘, '내란 특검법' 위헌 주장… 민주당 '맹탕' 비판국민의힘은 '내란 특검법'의 위헌성을 부각하며 특검법 철회를 요구했고, 민주당은 국민의힘이 발의할 예정인 '계엄 특검법'을 '맹탕'으로 규정하며 내란 특검법 처리 협조를 촉구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