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유력 당권주자였던 나경원 전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r국민의힘 나경원 불출마 선언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출마를 고심했던 나경원 전 의원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힘의힘 중앙당사에서 전당대회 불출마 입장을 밝히기 위해 기자회견장으로 향하고 있다. 뉴스1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당의 분열과 혼란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막고, 화합과 단결로 돌아올 수 있다면, 저는 용감하게 내려놓겠다”며 “이제 선당후사 인중유화정신으로 국민 모두와 당원 동지들이 이루고자 하는 꿈과 비전을 찾아, 새로운 미래와 연대의 긴 여정을 떠나려고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출마를 고심했던 나경원 전 의원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힘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당대회 불출마 입장을 밝힌 후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뉴스1 나 전 의원은 “민생을 되찾고 법치를 회복하고 헌정 질서를 바로 세우는 이 소중한 기회를 결코 헛되이 흘려보내선 안된다”며 “포용과 존중을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건강한 국민의힘, 윤석열 정부의 진정한 성공을 기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나 전 의원은 불출마 선언 이후 기자회견에서는 “영원한 당원이라고 말씀드린 것처럼 보수 정당 국민의힘을 무한히 사랑하는 당원이다. 솔로몬 재판의 엄마 같은 심정이었다. 제가 출마하는 것이 분열의 프레임으로 작동하고 극도로 혼란하고 안 좋은 모습으로 비칠 수 있다. 솔로몬 재판의 엄마와 같은 심정으로 그만둔다”고 소회를 밝혔다.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출마를 고심했던 나경원 전 의원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힘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당대회 불출마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스1나 전 의원은 해임이 윤 대통령의 ‘본의’가 아닐 것이라고 발언했다가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이 직접 반박하고 친윤계를 중심으로 당내 초선의원 50명이 비판 성명을 내자 사과하기도 했다. 이후 나 전 의원은 출마 문제에 관해 명확히 입장을 표명하지 않은 채 장고를 거듭했고, 불출마로 기운 것으로 알려졌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2보] 나경원, 당대표 선거 불출마…'용감하게 내려놓겠다'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김철선 기자=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3·8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25일 공식 선언했다.
Read more »
[속보] 나경원 '당 분열과 혼란, 국민 우려 막겠다'…전당대회 불출마 선언나경원 전 의원이 3월 8일 열리는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당 대표 후보로 출마하지 않겠다는 최종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나 전 의원은 오늘 오전 11시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