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12·3 사태'와 관련, 김용현 국방장관이 비상계엄 사무와 계엄사령관 임명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지난 4일 김용현 국방부 장관은 문자 형태의 공지문을 통해" 비상계엄 사무와 관련하여 임무를 수행한 전 장병들은 장관의 지시에 따른 것이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언론은 국방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예고 없이 선포된 비상계엄 은 김 장관의 건의에서 시작됐다고 보도했습니다.그가 윤 대통령에게 비상계엄 을 제안하는 데 그친 것이 아니라 계엄사령관 임명에 관여하고 계엄군 병력에도 관여했다는 정황도 나옵니다.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이자 정보위원회 간사인 박선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707특임단은 국회 본청 진입과 요인체포·본회의 해산을, 제1공수 특전여단은 707특임단 국회 본청 진입 시 외곽 경계 임무를, 제3공수특전여단은 전시 계엄지휘소로 예정되어 있는 과천 B-1 벙커 경계를, 특전사 특수작전항공단은 UH-60P 특수작전용 헬기를 통해 병력수송을, 수도방위사령부 군사경찰특임대는 요인 체포조 또는 예비대로 운용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바상계엄 해제 후 철수하는 일부 계엄군들이 시민들을 향해 연신"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는 사진과 영상이 인터넷 상에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계엄군도 국회 투입이 부당한 명령임을 인지했다고 유추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육사 출신 4인방,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건의 및 실행 주도김용현 국방부 장관과 육사 출신 3명의 사령관이 비상계엄 선포와 실행에 핵심적 역할을 했다. 이들의 비상계엄 준비와 연계성, 공관 모임 멤버십이 논란의 중심에 있다.
Read more »
김용현 국방장관,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사태 '키맨'김용현 국방장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키 맨'으로 지목되면서 대한민국의 안보진용과 강경파의 영향력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Read more »
윤석열 비상계엄 선포, 내란죄로 해석윤석열의 비상계엄 선포와 그 후 집행이 내란죄에 해당하는지 논증하는 글. 비상계엄 선포와 포고령, 계엄군의 국회 장악이 모두 폭동에 해당한다.
Read more »
김건희 여사,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와 관여설 제기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후폭풍 속에서 김건희 여사의 관여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계엄 선포의 갑작스러움과 사전 관련자 적은 점이 그녀의 직간접적 참여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이에 대한 의구심 해소를 위해 탄핵 추진과 관련자 수사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온라인상에서 웃지 못할 '밈'이 쏟아져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해제를 둘러싼 온라인 반응, 그리고 해외 커뮤니티의 반응에 대해 다루고 있다.
Read more »
김용현 국방장관, 비상계엄 명령 배후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하려 하였으나, 이는 김용현 국방장관의 역할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김 장관은 대북 강경파로 알려져 있으며, 윤 대통령의 모든 요구에 동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