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장에 등장한 '이재명 샴푸' 文정부 '부동산통계 조작' 공방도

South Africa News News

국감장에 등장한 '이재명 샴푸' 文정부 '부동산통계 조작' 공방도
South Africa Latest News,South Africa Headlines
  • 📰 maekyungsns
  • ⏱ Reading Time:
  • 38 sec. here
  • 2 min. at publisher
  • 📊 Quality Score:
  • News: 18%
  • Publisher: 51%

국회 정무위·국토위 국감윤창현 '두시간 넘는 거리를샴푸 사오라며 공무원 보내'與 '부동산원 집값검증 조항文정부때 갑자기 왜 뺐나'

文정부때 갑자기 왜 뺐나" 여당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 통계조작 의혹을 제기하며 야당을 몰아붙였다. 정무위원회 국감에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갑질'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

19일 박정하 국민의힘 의원은 한국부동산원을 대상으로 한 국감 회의장에서"부동산원에 전국 주택가격 동향조사 업무세칙이 있는데, 세칙 제정안 14조1에 가격 검증을 실시해야 한다고 돼 있다"며"2017년 11월에 갑자기 '검증한다'는 내용이 없어졌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업무세칙 14조1에는 '조사총괄부장은 가격 균형 유지, 가격 수준의 적정성, 표본 기초 정보의 정확성 제고, 실거래가 반영을 위한 검증을 실시한 후 심사자에게 심사를 요청해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그러나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이후인 2017년 11월 개정 세칙에서는 검증 의무 조항이 빠졌다.

문재인 정부가 부동산 통계를 조작하기 위해 부동산원의 검증 의무 조항을 삭제했다는 게 여당 측 주장이다. 2017년 11월 조항에서 삭제됐던 '검증' 부분은 지난해 12월 되살아났다. 감사원이 주요 국가통계 감사에 나선 지 3개월 만이었다.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은 정무위 국감에서 이 대표가 경기도지사 시절 공무원에게 사적 업무를 시켰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윤 의원은 이 자리에 이 대표가 사용했다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직접 들고나왔다. 윤 의원은" 2시간 넘는 거리를 이걸 사러 청담동 미용실로 갔다"며"본인 개인 카드로 결제한 다음에 경기도에서 본인 계좌로 입금했고, 그것이 불법이라는 사실이 확정됐다"고 말했다.

We have summarized this news so that you can read it quickly. If you are interested in the news, you can read the full text here. Read more:

maekyungsns /  🏆 15. in KR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국감 ‘이재명 샴푸’ 대체 뭐기에…일본서도 아는 사람만 쓰는 탈모방지 샴푸국감 ‘이재명 샴푸’ 대체 뭐기에…일본서도 아는 사람만 쓰는 탈모방지 샴푸[레이더P] 日 화장품 브랜드 ‘쿠오레’ 제품 국내서도 탈모방지 효과 입소문 온라인 쇼핑몰서 4만원대 판매 일본 쿠오레 홈피 홍보문구엔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 새로운 힘”
Read more »

샴푸 들고 국감 나온 윤창현 '이재명, 공무원에 미용실 심부름'샴푸 들고 국감 나온 윤창현 '이재명, 공무원에 미용실 심부름'여야는 19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과 박민 KBS 사장 후보자의 김영란법 위반 의혹 등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은 이 대표가 경기지사 시절 공무원에게 개인 샴푸를 사오라고 시키는 등 사적 업무를 지시했다는 의혹을 언급했다. 민주당은 박민 KBS 사장 후보자의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김영란법) 위반 의혹을 꺼냈다.
Read more »

[국감2023]국감장에 오른 ‘게임업계 페미니즘 사상검증’…노동부 “노동자 보호 조치 검토”[국감2023]국감장에 오른 ‘게임업계 페미니즘 사상검증’…노동부 “노동자 보호 조치 검토”17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게임업계 페미니즘 사이버불링(사이버 따돌림)·사상검증’...
Read more »

'어디서 땡깡, X발' 국감장에 울려퍼진 욕설…천재교육 '갑질' 논란'어디서 땡깡, X발' 국감장에 울려퍼진 욕설…천재교육 '갑질' 논란이때 윤 의원은 천재교육 영업사원이 욕설을 하면서 총판(도매상)을 압박하는 통화 녹음을 공개하며 불공정한 갑질 영업 문제를 제기했다. 윤 의원은 영업직원의 강요에 총판사장이 고액채무 확약서에 도장을 찍었고, 이후 총판사장이 다시 확약서를 살펴보겠다고 한 상황에서 이러한 대화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에 윤 의원은 ‘대리점에 영업시킨 일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런 적 있나’, ‘교과서 영업을 대리점에 시켜도 되는 건가’ 등을 재차 추궁했다.
Read more »

1만 2천여명 청원과 함께 국감장에 오른 ‘게임업계 페미니즘 사상검증’ [플랫]1만 2천여명 청원과 함께 국감장에 오른 ‘게임업계 페미니즘 사상검증’ [플랫]17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게임업계 페미니즘 사이버불링(사이버 따돌림)·사상검증’...
Read more »



Render Time: 2025-02-27 23:5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