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사이 광주·전남지역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1명이 실종하고 재산 피해 수십건이 발생했습니다. 남편과 함께 수문관리자로 지정된 ㄱ씨는 비가 내리자 수문을 점검하러 외출했다가 하천에 빠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8일 오전 광주 북구 망월동 석곡천 제방이 폭우에 50m가량 무너져 긴급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이다.연합뉴스 밤사이 광주·전남지역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1명이 실종하고 재산 피해 수십건이 발생했다. 28일 전남재난안전대책본부 발표를 보면, 전날 밤 10시30분께 전남 함평군 엄다면 송로리에서 수문관리인 ㄱ씨가 실종됐다. 남편과 함께 수문관리자로 지정된 ㄱ씨는 비가 내리자 수문을 점검하러 외출했다가 하천에 빠진 것으로 전해졌다. 119구조대 중 200여명이 수색에 나섰지만 ㄱ씨를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밤 10시16분께 함평군 학교면 한 주택이 침수됐다는 신고가 접수되는 등 침수 38건이 발생했고, 밤 11시40분께에는 나주시 부덕동, 세지면, 봉황면 일대 355가구가 이날 새벽 3시까지 정전되기도 했다. 광주에서도 크고 작은 피해가 잇따랐다. 이날 아침 6시30분께 광주 서구 풍암동의 아파트 옹벽이 무너져 소방대원들이 출입을 통제하고 후속 조치하고 있다.
영산강홍수통제소는 범람을 우려해 전남 곡성군 섬진강 금곡교, 광산구 극락교 지점 등 2곳에 홍수주의보를 발령했다. 28일 새벽 광주 서구 풍암동 한 아파트 옹벽이 밤사이 내린 많은 비 때문에 무너져있다.연합뉴스 광주시는 전날 밤 10시께 피해신고가 집중되자 ‘광주지역 집중호우로 인해 119 신고전화가 집중되고 있다. 긴급신고 접수를 위해 긴급하지 않은 신고는 문자 또는 119신고앱을 이용해달라’고 재난문자를 보내기도 했다. 전날 오후 6시부터 이날 아침 8시까지 광주 274㎜, 전남 곡성 184.5㎜, 순천 123㎜, 함평 196㎜, 광양 129.4㎜, 보성 188.2㎜, 여수 170.1㎜, 고흥 106.7㎜ 비가 내렸다. 비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소강상태로, 기상청은 오전까지 전남 동부, 전북, 경남 남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전북도는 이날 오전 3시 20분을 기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3단계를 발령하고 강수 상황과 비 피해 파악에 주력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300mm 물폭탄' 전남 비 피해 속출…함평서 60대 실종어젯(27일) 밤부터 광주전남에는 많은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전남 함평에는 시간당 70mm가 넘는 비가 내려 주민 1명이 실종됐고 ..
Read more »
호남·경남·제주에 시간당 30~60㎜ 폭우…밤사이 비 쏟아져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이재영 기자=전북남부와 전남, 경남남해안, 제주 등에 밤사이 시간당 30~60㎜의 집중호우가 이어지겠다.
Read more »
'군 공항 유치 지역에 1조 지원'…광주시 발표 반향 일으킬까 | 연합뉴스(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광주시가 기존 추산액의 2배를 넘는 1조원을 군 공항 유치 지역에 지원하겠다고 밝혀 전남 시·군의 관심을 유인...
Read more »
시간당 최대 71mm '물 폭탄' 광주·전남 비 피해 속출호우 특보가 내려진 광주·전남 지역에 1시간에 최대 71.5㎜의 폭우가 쏟아지면서 피해가 속출했습니다.오늘 0시 기준 광주, 전남 함평·전남 등 12개 시군에 호우경보가 해남과 완주 등 나머지 9개 시군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광주를 비롯한 나주와 보성에는 현재 1시간에 30∼50mm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
Read more »
광주 군 공항 유치 지역에 1조원 지원…기존보다 5천500억 추가 | 연합뉴스(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광주시가 광주 군 공항 유치 지역에 총 1조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Read more »
'웃는 얼굴이 마지막' 프리고진은 어디에… 벨라루스 '입국 확인 안 돼''웃는 얼굴이 마지막' 프리고진은 어디에… 벨라루스 '입국 확인 안 돼' 사라진 프리고진의 행방과 관련, 가장 유력한 관측은 일단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보복을 피해 잠적했을 것’이라는 가설입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