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정국이 시작되고 대내 불확실성이 가중되면서 8년 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국면 당시가 재조명되고 있다. 2016년 하반기 박 전 대...
탄핵 정국이 시작되고 대내 불확실성이 가중되면서 8년 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국면 당시가 재조명되고 있다.
경향신문은 5일 박 전 대통령 탄핵 추진의 단초가 됐던 2016년 10월24일 이른바 ‘태블릿PC’ 보도, 그해 12월19일 국회의 탄핵소추안 가결, 2017년 3월10일 헌법재판소 탄핵 결정 등 3개 시기로 나눠 분석했다. 원·달러 환율은 태블릿PC 보도일 달러당 1131원이었으나 11월21일 1186원까지 올랐고, 국회의 탄핵안 가결 이후 대통령 직무정지 기간인 12월28일 1210.5원까지 상승했다. 태블릿PC 보도일과 비교하면 7% 오른 것이었다.당시 탄핵 정국 초입에서의 증시와 환율 움직임만 보면 최근과 상황이 비슷하지만, 다른 점도 있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박근혜 탄핵 시 이탈표와 현재 상황 비교 및 대안 후보에 대한 의견 제시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이탈표와 현재 탄핵 가능성을 주제로 한 논의 내용을 포함한 정치적 의견 제시
Read more »
與 '탄핵 반대' 당론에도 이탈표 우려 잠복…'尹탈당' 갑론을박(서울=연합뉴스) 홍지인 최평천 기자=국민의힘이 '비상계엄 사태'와 그 후폭풍으로 조성된 '탄핵 정국'의 돌파구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Read more »
탄핵 정국 속 증권시장 전망증권사들은 단기 변동성 증가를 예상하면서도 장기적인 경제 펀더멘털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내놨다. 이와 함께 경기지표를 주목하고 안정적인 경기방어주와 배당주에 투자하는 전략을 추천했다.
Read more »
'박근혜 탄핵' 외쳤던 시민들은 왜 주저할까아직 활활 타오르지 않는 촛불 하 수상한 시절입니다. 드디어 대통령의 지지율이 10%대를 오가기 시작했고, 언론들이 대놓고 탄핵과 임기 단축 개헌, 하야 등을 여론조사로 언급하는, 8년 전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떠올리게 하는 요즘입니다. 명태균의 녹취록은 매일매일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를 듣고 있노라면 기가 찰 ...
Read more »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시기 계엄령 문건과의 차이점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하고, 이를 통해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때 기무사가 준비한 계엄령 문건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이번 계엄사령관 임명과 계엄령 선포 과정에서 기무사 문건과는 차이가 있다.
Read more »
홍준표 시장, '박근혜 탄핵 전야'에 비유한 이번 상황에 우려 표명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 밤의 비상계엄 해제 요구 시도를 경솔하다고 비난했습니다. 또한, 이번 사태가 정치적 불확실성을 높여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