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 '정자교 붕괴, 성남시 전현직 시장도 수사 대상'
강영훈 권준우 기자=지난 4월 2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분당 정자교 붕괴 사고'를 수사 중인 경기남부경찰이 성남시의 전현직 시장도 수사 대상에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경찰은 수사 두 달째를 맞은 정자교 붕괴 사고와 관련, 중대시민재해로 수사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홍 청장은"성남시청 1명, 분당구청 10명, 점검업체 9명 등 총 20명을 형사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며"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감정 결과를 토대로 해서 수사 초기부터 관심이었던 중대시민재해와 관련한 수사 방향을 정할 것"이라고 말했다.경찰은 또 캄보디아에서 숨진 채로 발견된 30대 여성 인터넷방송 진행자가 경기남부 지역에 거주한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출국 기록 등에 대한 확인 절차를 밟았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사망자가 경기남부청 관내에서 계시는 것이 맞아서 출입국 내역 등을 기본 사항을 확인했다"며"다만 국내에서는 사건 유발 요인이 없는 것으로 파악돼 현재로선 현지의 수사 상황을 체크만 하고 있다"고 말했다.경찰 관계자는"지난 9일 임대인·중개사 부부 6명을 송치하는 것으로 수사를 마무리했다"고 말했다.이 사건은 지난해 2월 최초로 고소장이 접수됐으나, 고소 1년 3개월 만인 지난달에야 주 피의자 검거가 이뤄졌다. 해당 피의자에 대한 구속영장은 법원에서 기각됐다. 경찰 관계자는"이 사건은 최초 고소인이 1명이었는데, 최근에 사건이 좀 늘어난 것"이라며"법원에서 구속영장을 기각당한 것이 사실이지만, 수원남부경찰서가 어느 정도 진행을 해놓은 상태여서 이관 여부는 추후 판단해보겠다"고 말했다.
선거관리위원회 간부 자녀 특혜 채용 의혹 사건에 관해서는"배당받은 지 며칠 되지 않아서 현재까진 수사 의뢰 내용을 분석하는 단계이다"라며"수사 의뢰 대상에 대한 소환은 이뤄진 바 없다"고 했다.
South Africa Latest News, South Africa Headlines
Similar News:You can also read news stories similar to this one that we have collected from other news sources.
정부, 안보리 이어 금주 국제해양법재판관 선거도 '총력전' | 연합뉴스(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한국이 출마한 국제해양법재판소(ITLOS) 재판관 선거가 금주 치러진다.
Read more »